Dog_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 Q&A] 닫힌 문틈 사이로 킁킁대는데 이유가 있나요?

Buddhastudy 2021. 3. 22. 20:09

 

 

저희 강아지가 문이 닫혀 있는 밑 문틈 사이로

콧숨을 엄청 크게 쉬는데

무슨 뜻일까요?//

 

 

이게 어떤 거냐하면

문이 닫혀 있으면 밑에 틈이 있잖아요.

거기다 코를 대고 .. 이러고 있는 소리죠?

 

이렇게 하는 건데

거기 가고 싶다는 거예요. 궁금하다.

 

? 아빠 들어온 것 같은데, 엄마 들어온 것 같은데

맛있는 거 만드나?

이런 뜻이니까요,

너무 걱정하시거나 그럴 필요는 없어요.

 

열어줘서 나가게 할 수 있다면 그럼 좋죠.

근데 만약에 엄마가 들어오는 걸 싫어했었다?

그러면 좀 문 열기가 그렇지만

만약에 갈 수 있다면 문 열어주면 되죠.

 

우리 바로가 되게 많이 해요.

샤워하려고 문 닫잖아요.

그러면 화장실 문틈으로 코를 이렇게 대요, 킁킁.

 

샤워할 때 보면 가끔씩 문에서 타카닥타카닥..

콧소리는 안 나는데 문이 부딪히는 소리가 나요.

제가 뭐지 하고 문을 열면

바로 헉 이렇게 놀라 합니다.

 

누군가가 쉬고 있거나 자고 있으면

그 옆에서 누워있는 걸 좋아하거든요.

주운이가 방에서 자면 문을 닫는단 말이에요, 안전문을.

그러면 거기다 코를 이렇게 막 냄새를 맡고

거기다 똬리 틀고 자요.

 

그런데 주운이가 남자애이고 조금씩 거칠어요.

그래서 이게 아이를 위해서도 좋지만

강아지를 위해서라도 분리해서 키우고 있습니다.

 

여하튼 가고 싶다는 거니까

그쪽으로 가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