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_강형욱의 반려견 기초 상식

다른 강아지를 보면 공격적인 비누|반려견 기초 상식

Buddhastudy 2021. 5. 6. 19:30

 

 

다른 친구들만 보면 극도로 흥분하고, 공격을 일삼던 비누

과연, 이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비누의 사회화를 도와줄 새로운 친구

친구를 봐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듯 하더니

갑자기 달리는 비누

계속 달려가 보지만 제지를 당하는데요

이내 비누를 다른 강아지가 보이는 곳에 묶는 강훈련사

 

보호자는 그래도 있게 한 후

비누만 데리고 친구에게 더 가까이 가보는데요

그런데 이녀석, 다른 친구와 가까워지자 공격본능이 폭발합니다.

할매라더니 테이블을 아주 끌고 다니네요.

 

지금 여기에서 중요한 건

보호자님이 가까이 없을 때, 비누의 흥분도가 조금 가라앉는게 보여요.

또 하나는 거리가 충분한 것 같아요.

저쪽보다 이쪽이 거리가 좀 더 멀거든요.

거리가 저만큼 있을 때는 비누가 조금 겁내는 것 같았어요.

이 친구를 보고 무조건 짖는 게 아니라

다른 곳 봤다가 왈왈왈, 다른데 봤다가 왈왈왈, 이런 행동을 보여요.

이거는 너를 확인하지도 않겠어. 그냥 싫어!

이 말은 겁이 난다는 거예요.”

 

그리고 좀 더 가까운 곳으로 이동하는 강훈련사.

줄을 단단히 고정시키고

 

보호자님, 개를 만난 지금

보호자님과 저는 화가 나지도 않았고 당황스럽지도 않았어요.

그냥 이 상황을 흘러가게 놔뒀어요.

되게 중요해요.

우리는 사고가 나지도 않았고, 나중에 친구가 될 수도 있다는 여지를 남기고 떠나면 돼요.

그러면 이 친구도 나중에 화내지 않고 지금처럼 문제 해결하고 돌아올 수 있어요.

...

지금 얘한테 필요한 사회화에요.

무조건 만나서 뛰는 게 아니라...

서로가 안전한 상태에서 서로가 시간을 받아서 유지하면서...”

 

, 곧 친구다 생길 거 같아요.

낙엽이나 좀 밟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