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2

[명상의 모든 것] 사후세계, 임사체험이 의미 있는 이유 | 죽음 명상

Buddhastudy 2022. 7. 18. 19:39

 

 

 

죽음에 대한 명상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이완하십니다.

 

온몸을 편안하게 이완하시고

마음을 편안하게 이완하십니다.

 

편안한 상태에서

숨을 길~게 내쉽니다.

마치 지상에서 내쉬는 마지막 숨처럼

~

원 없이 내쉽니다.

 

편안한 상태에서

다음과 같이 명상 하십니다.

 

나는 분명히

언젠가는 죽습니다.

몇십 년 후건

몇 년 후건

몇 달 후건

분명히 언젠가는 죽습니다.

그날이 내일로 다가왔다고 명상하십니다.

 

내일은 내가 지상에서의 삶을 마치고

떠나는 날이라고 명상하십니다.

 

내일이면 지상에서의 모든 일들을 잊고

영혼으로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됩니다.

 

그곳에는 새로운 세상이 있고

새롭게 펼쳐지는 일들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나는 미련없이

빛의 영혼으로 살아가려 합니다.

 

 

내일 세상을 떠난다고 생각하시면서

지금 갈등을 겪고 있는 일들을 떠올려 보십니다.

 

내가 지금 미워하는 사람을 떠올리며

미워할 필요가 있는지 느껴 보십니다.

 

내가 없는 세상에서

열심히 살아갈 그 사람을 위해

축복을 보냅니다.

 

내일 세상을 떠난다고 생각하시면서

지금 집착하고 있는 일들

마음이 무거워지는 일들을 떠올려 보십니다.

 

어차피 모두 놓고 떠나갈 것이므로

하건, 하지 않건

큰 부담은 없게 느껴집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오늘 할 수 있는 만큼만 하겠다고 마음먹습니다.

 

내일 세상을 떠난다고 생각하시면서

오늘 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일을 떠올려 보십니다

 

그 일을 오늘 조금이라도 하겠다고 마음먹습니다.

내일은 지상에서의 모든 미련을 놓고

떠나는 날입니다.

 

나는 오늘 어떤 일을 해도 좋고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나와 관계된 모든 사람들을 용서하고 축복합니다.

나의 마음은 한없이 가볍고 자유롭습니다

 

지금의 마음을 오늘의 일상에서 유지하겠다고

가슴 속에 깊이 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명상 마치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