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마인드·드러내야산다

[1분 심리학] 회사에서 실수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

Buddhastudy 2022. 8. 25. 19:56

 

 

첫 번째, 신속하게 보고해라.

실수가 생겼다면 즉시 상사에게 보고해서

그 상사가 실수에 대처할 수 있게

빨리 보고를 해야 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그 사람이 어떤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지 보고

직장 상사가 시키는 일을 정말 빠르고

지시한 대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최선입니다.

 

 

두 번째, 실수에 대해서 사과해라.

실수에는 변명하지 마세요.

상사는 실수한 것을 주목하는 게 아니에요.

실수를 대하는 직원의 태도를 보는 거지.

 

정직하게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면

오히려 더 긍정적으로 보고

호감으로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세 번째, 해법을 제시하라.

책임감이 강한 직원은

최대한 자신이 할 수 있는 해법을

강구하려고 하고 제시하려고 해요.

이렇게 하면 상사는 같은 실수라고 해도 덜 예민해요.

 

그리고 해법을 통해서 실수를 해결했다면

좋게 평가한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