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마인드·드러내야산다

[1분 심리학]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대화를 이끄는 방법

Buddhastudy 2023. 2. 1. 19:44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대화를 이끄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을 페이싱과 리딩이라고 하는데요

 

상대가 반론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끌려 오게 만드는

대화의 기술을 알려 드릴 건데

 

상대가 반론을 못 하도록 만드는 가장 단순한 방법은

상대가 생각하는 그대로 이야기를 해 주는 거예요.

 

반론 불가능한 문장으로

상대의 마음을 여는 기술을

Neuro-Linguistic 프로그램에서는

페이싱이라고 부릅니다.

 

적극적인 경청은

강력한 페이싱 기술 중에 하나에요.

 

상대가 한 말 그대로 돌려주고 나서

대화의 주도권을 가지고 온 다음에

상대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야 하는데

반론 불가의 문장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상대의 마음을 열 수 있습니다.

 

페이싱이라는 건

너무 당연한 것

상대방과 똑같이 느끼고 있을 것을 얘기하고

그다음에 내가 원하는 행동을

권유하고 함께 하자고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그래서 상대를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걸

리딩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