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2

끌어당김의 법칙 잘 안 되는 이유 | 잠재의식의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Buddhastudy 2023. 2. 21. 20:06

 

 

 

우리는 모두 에너지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것도 에너지고요. 이것도 에너지고요, 저도 에너지예요.

모두 단단한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각각의 주파수에서 진동하고 있는 에너지인 거예요.

 

물질을 구성하는 최소 단위는 원자이고 그 원자는 99.99% 비어 있어요.

그 빈 공간을 에너지가 채우고 있고요.

 

내가 원하는 것의 에너지와 내가 같은 주파수에서 진동해서

그것을 내 삶으로 끌어오는 게 '끌어당김의 법칙'이에요.

나의 매일, 나의 현실, 나의 매시, , 초를 만들어내는 게 내가 방사하는 에너지예요.

그리고 그 에너지는 내 생각으로 만들어지고

내 생각의 95%가 잠재의식에서 나옵니다.

내가 의식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건 5%밖에 되지 않아요.

 

우리는 평균적으로 매일 5~7만 개의 생각을 하고요

그 생각의 98%가 매일매일 똑같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늘 한결같은 삶을 살고 있는 거예요.

 

우리가 매일 하는 생각의 98%가 똑같고 그 95%가 잠재의식에서 나온다면

잠재의식을 바꿔야겠죠.

 

오늘은 일단 돈에 대한 잠재의식에 대해 알아봐요

돈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시나요?

 

돈은 악의 근원이다

돈은 돈일 뿐이다.

그리 중요하지 않다

돈은 악한 사람만 가질 수 있다

돈은 나와는 인연이 없다

돈은 영원히 금수저들의 것이다

돈은 죽자고 일하고 모아야 쌓인다

돈은 행복을 포기해야 가질 수 있다

돈은 건강을 포기해야 가질 수 있다

돈은 이기적인 자들에게만 남는다

 

방금 이야기한 것들에 조금이라도 동의하신다면

아마 잠재의식 속에는 훨씬 더 잘못된 핵심 믿음들이 자리하고 있을 거예요.

이 잠재의식을 바꾸지 않는다면, 정말로 내가 아무리 노력을 해도 내 삶이 달라질 수가 없어요.

에너지가 그대로일 테니까요.

 

이 잘못된 잠재의식들을 올바르게 바꿔보면

돈은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게 해준다

돈은 무한한 흐름의 에너지다

돈은 자유를 사게 해준다

돈은 멋진 여행을 즐기게 해준다

돈은 가족과의 여가시간을 갖게 해준다

돈은 건강한 삶을 누리게 해준다

돈은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데 쓰인다

돈은 아픈 사람들을 낫게 하는 데 쓰인다

돈은 행복 그 자체다

 

듣기에도 훨씬 좋죠?

돈을 가진 사람들을 욕하고, 돈을 악의 근원으로 보면서 돈을 나에게 끌어올 수가 없어요.

내가 돈을 비판하고 있다면, 내가 방사하는 에너지는 돈을 끌어오는 에너지가 아닌 돈을 밀어내는 에너지가 되는 거예요.

 

자석이 나무를 끌어당기나요? 아니죠.

내가 부유한 주파수에서 진동하지 않으면, 내가 부유해질 수는 없어요.

돈을 끌어오려면, 내 주파수를 올려야 하고

돈에 대해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이 많은 돈을 가지고 내가 이 세상을 조금이라도 더 긍정적으로 바꾸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그런 것들에 집중해야죠.

 

내 주파수를 올리는 10가지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설명글에 링크해드릴게요.

물론 돈을 많이 가진 사람들 중에 나쁜 사람들도 있어요.

하지만 그게 다일까요?

많은 돈을 가지고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은 정말 세상 어디에도 없을까요?

왜 우리는 돈을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나쁘다는 생각을 하고 살까요?

그리고 돈이 악하다는 정보는 어디에서 얻었을까요?

 

우리는 늘 미디어에 노출되어 있고

미디어는 늘 자극적인 것만 다루게 되어있어요.

대중의 관심을 받아서 돈을 버는 게 미디어니까요.

 

늘 우리의 열등의식을 자극하고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없어'라는 메시지를 우리의 잠재의식에 늘 주입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부자들은 늘 비열하고 나쁜 캐릭터로 비치고

해피엔딩은 항상 서민들의 편에서 끝나죠.

 

그렇게 미디어가 '돈은 행복과 함께 할 수 없어' 라는 메시지를 우리 머릿속에 심는 거예요.

뉴스에서는 늘 많은 돈을 가지고 나쁜 짓을 일삼는 사람들에 대해서만 자극적으로 다루고

정말 많은 돈으로 정말 많은 좋은 일들을 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정말 짤막하게 다루죠.

왜냐하면 사람들은 부정적인 것에 더 적극적으로 반응하니까요.

 

이렇게 우리의 부정적인 감정들을 계속 자극해서 돈을 버는 게 미디어의 구조예요.

결국 우리에게 주어지는 모든 정보는

부자들을 나쁜 사람으로 인식하게 하는 데 포커스를 맞추고 있어요.

그 점에 유의하셔야 돼요.

 

내 잠재의식을 휘두르고

나를 바보로 만들려고 하는 그 미디어에 화가 나서 전 텔레비전을 끊었습니다.

나와 크게 상관없는 나쁜 짓을 하는 부자들을 욕하는 대신에

좋은 부자가 된 내 모습을 떠올리면서

기분 좋은 것들을 상상해보세요.

 

에너지의 차원에서 늘 명심해야 할 것들은 굉장히 간단해요.

내 에너지에 이로운 것들은 일삼고

내 에너지에 해로운 것들은 피하면 돼요.

 

그리고 오늘은 내가 돈에 대해 가진 잘못된 핵심믿음들을 바꿀 수 있는

몇 가지 활동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 활동으로는 '고쳐쓰기'가 있어요.

우선 종이 한 장을 준비하시고 반을 갈라서 선을 그어주세요.

한쪽 칼럼에는 내가 돈에 대해 가진 생각들을 나열하시고

그중에 부정적인 핵심믿음들을 골라서 반대편 칼럼에 고쳐 쓸 거예요.

 

예를 들어 '돈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라는 믿음이 있다면

반대쪽에 '돈에 집착하는 인간의 마음이 악의 근원이다' 라고 고쳐 쓰는 거예요.

'돈을 벌려면 개인적인 시간을 포기해야 된다' 라는 잘못된 믿음이 있다면

'돈으로 행복한 자유를 얼마든지 살 수 있다' 라고 고쳐 쓰시면 돼요.

 

내가 얼마나 잘못된 핵심신념들을 많이 갖고 있는지를 살펴보고요

그리고 그것들을 하나하나 고쳐서 되새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돈에 대한 잘못된 잠재의식을 바꿀 수 있는

+++번째 활동으로는

'긍정적 자기암시의 생활화'가 있습니다.

 

인간의 에너지가 가장 강력하게 작용할 때는 아침 눈 뜬 직후 그리고 밤에 잠들기 직전이에요

저는 매일 아침 일어나서 거울 속의 제 두 눈을 보고 이야기해요.

 

나는 돈을 끌어당기는 자석 같은 존재다.

나는 언제나 부유하다.

나에게는 끊임없는 수익이 발생한다.

나는 건강하고 행복하며 풍요로운 부자이다.

 

그리고 이렇게 저는 아기를 키우고 포근한 제 홈 오피스에서 다양한 일들을 하면서 다양한 수입을 만들고 있어요.

일할 때 집중해서 일하고, 그 일을 즐기고

내가 여행이 가고 싶을 땐 여행을 가고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하고 하고 싶은 거는 다 하고 살아요.

그렇게 사는 게 당연하다고 믿기 시작했고

그 에너지를 끊임없이 방사하기 때문이죠.

 

제 주변 사람들은 제가 항상 엄청난 능력자인 줄 알아요.

아기 하나 키우기도 힘든데 그 많은 걸 어떻게 다 하냐,

매일 식구들 밥까지 차려 먹여가면서 돈은 도대체 언제 버는 거냐

대단하다. 난 너처럼 절대 못해.

 

근데 전 능력자가 아니에요.

에너지를 어떻게 쓰는지 알뿐이죠.

모든 사람들이 할 수 있어요.

 

거울 속 내게 하는 이야기는, 민망하죠.

하지만 우리가 먹고 살기 위해서 그렇게 많은 노력을 했는데, 이거 하나 못 할까요?

민망할 뿐이지 어려운 건 아니잖아요.

 

 

+++번째 활동은 명상입니다.

제 인생을 통째로 바꾼 게 명상이기 때문에 제가 이걸 자주 언급할 수밖에 없는데요,

명상은 정말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육체적·정신적 풍요를 위해 꼭 필요한 절대적인 도구예요.

 

명상에도 수십 가지 종류가 있어요.

간단하게 하는 호흡명상에서부터

스스로 질병을 치료하는 명상

그리고 유체이탈을 경험할 수 있는 명상까지.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명상만으로도 인생을 충분히 바꿀 수 있습니다.

명상이 조금 낯설다면 명상에 대한 기초 비디오를 참고해주세요

아래 설명글에 링크해둘게요.

 

돈에 대한 잘못된 잠재의식을 바꾸려면

명상 중에 돈의 긍정적인 모습에만 집중을 하는 거예요.

 

정말 아픈 아이들의 의료비를 지원해줄 수도 있고요

우리 동네 사시는 독거노인들의 생활비를 지원해드릴 수도 있어요

배우고 싶은 게 있는데 여력이 되지 않아서 포기하는 아이들의 교육비를 보태줄 수도 있고

가깝게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들어줄 수도 있죠.

 

사실 돈이라는 게 나로 하여금 얼마나 많은 사랑을 세상에 베풀 수 있게 해주는지

이렇게나 부유한 나의 손길로 행복해질 수 있는 사람들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지

그리고 그걸로 인해서 난 얼마나 행복해질지

그 모습을 떠올리며 집중하고 그 좋은 에너지를 방사합니다.

 

문득문득 못된 얼굴을 한 부자들이 떠오른다면

그 생각을 그냥 부드럽게 밀어내세요.

우리 모두 한 번쯤은 정말 못된 부자들한테 데여본 적이 있죠?

마음속으로 그 사람을 축복해주세요.

정말 인생이 변한다니까요.

 

명상은 매일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고요.

또 명상을 습관화하다 보면 평소에 보이지 않던 신호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이것도 정말 마법 같아요.

 

나에게 부를 끌어다 줄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신호는

우리 주변에 항상 존재해요.

하지만 보이지 않을 뿐이죠.

 

내 주파수가 일정 주파수까지 올라가면

어느 날 갑자기 개안수술을 한 것처럼 뿌연 막 하나가 싹- 걷혀요.

그리고 그 신호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한번 맛보시면 멈출 수 없을 거예요.

 

우리는 모두 어릴 때부터 가정에서, 학교에서 돈에 대한 잘못된 핵심믿음들을 주입받아왔어요.

그 누구도 돈으로 얼마나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았죠.

 

하루 종일 내가 하는 생각들을 제3자의 입장에서 계속 관찰해보면요

내가 돈을 가진 사람들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나쁜 생각들을 갖고 있는지 깨달으실 거예요.

 

남편이 돈이 많겠지,

금수저일 거야,

뭔가 나쁜 짓 해서 돈 벌었겠지 등등

 

그럴 때마다 잠시 멈추고, 호흡을 고르세요.

나의 머릿속에 주입되어 있는 그 나쁜 생각들을 쓱쓱 지우고, 고쳐 쓰시면 돼요.

소중한 나를 위한 현명한 습관 오늘 하루도 기르시고요

오늘 하루도 풍요롭고 행복하게 보스처럼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