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식/윤홍식_깨어있음

윤홍식_[깨어있음_2단훈련] 2_3 업력을 극복하는 비결

Buddhastudy 2013. 3. 3. 19:20

(동영상 없음)

 

'업력'은 과거의 에고가 저지른 업보에 구속되는 힘이요, '도력'은 지금 이 순간 참나에서 흘러 나오는 자유자재한 힘입니다. 업력은 늘 과거의 습관에 구속되지만, 도력은 과거에서 자유롭기에 매 순간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에고의 업력'으로 살아가는 한 우리는 과거의 업보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참나의 도력'으로 살아갈 수 있다면 우리는 매 순간 새롭게 태어나서 과거의 습관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에고'는 과거의 습기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오직 '참나'만이 시간성을 초월하여 과거의 습관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지금 곧장 업력을 초월하십시오. 자신의 '이름'만 내려놓으면 됩니다. "모른다!"라고 선언하십시오. 내면의 '순수한 알아차림''참나'에 곧장 접속하십시오. 이것이 매 순간 마음을 리셋하여 다시 태어나는 비결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업력을 초월한 상태에서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십시오. 자신의 '이름'을 내려놓을 때 자신의 과거 업력도 내려놓아집니다. 과거에서 자유로울 때 우리는 지금 여기서 창조적인 업을 지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끌려가서는 안 됩니다. 지금 이 순간 시간성을 초월하여 자신의 운명을 새롭게 창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도력으로 업력을 극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운명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