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_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잘 때 장난감을 물어다 놓는 강아지, 왜 그러는 걸까요?

Buddhastudy 2020. 8. 6. 20:21

 

 

! 맞습니다.

 

--

침대에서 같이 자는데 자다보면

아끼는 장난감을 물고 와서 제 주변에 둬요.

움직일 때마다 삑삑 소리 때문에

깰 때도 있어요.

보통 4개 정도 물어다 놓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두 가지에요.

하나는 그냥 내가 갖고 놀고 싶은 장난감들을 가지고 와서 가지고 놀려고 하는 거고요

또 하나는 보호자님을 지켜주기 위해서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그곳에 가져다 두는 거예요.

 

반려견들도 내가 정말 아낀다, 내가 정말 좋아한다.

그럴 때 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그곳에다가 둬요.

 

혹시 우리 보호자님이 주무실 때

강아지를 툭 치면 강아지가 화들짝 놀라거나

또는 으르렁한다거나 또는 실제로 공격도 합니까?

그렇다면 꼭 전문 반려견 훈련사를 만나시고요

 

그렇지 않고 장난감 치워도 애교부리고

또 가지고 오면 아마 그냥 강아지가 보호자님을 너무 좋아하고

보호자님 옆에서 장난치는 걸 너무 좋아해서 그런 거니까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무시기 전에 장난감 치우고 주무시면

훨씬 더 좋지 않을까.

 

또 장난감을 치워 놓으면

밤사이에 강아지가 쓸쓸해 하고 심심해할 수 있잖아요?

장난감을 치우신 다음에 산책 한 번 가볍게 나가서

소변 한번 보고 들어와서 자면

아마 반려견도 장난감 없이 잘 잘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너무 염려하지 마시고요

괜찮아요, 장난기일 수 있어요.

 

약간의 으르렁 이나 공격성만 없다면 전혀 문제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