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19)

절실해지는 법

Buddhastudy 2019. 8. 1. 20:36


우리를 움직이는 가장 큰 원동력 중 하나는

절실함이야.

그럼 도대체 절실함이 무엇일까?

 

절실함의 사전적 뜻은

크게 두 개야.

 

첫 번째는

어떤 느낌이나 생각이 뼈저리게 강렬한 상태

 

다른 하나는

매우 시급하고도 긴요한 상태

 

절실해지고 싶어?

둘 중 하나의 상태로 들어가면 돼.

 

그럼 어떻게 하면 감정이 골수에 사무칠 정도로 뼈저린 생각을 가질 수 있을까?

미친 듯이 원해야 해.

좋아해야 해.

 

그럼 또 물어보겠지?

어떻게 하면 죽을 만큼 좋아하게 될까?

간단해.

 

목표에 대해 정확히 알고, 가능성이 눈에 보여야 해.

결국 바쁘게 읽고, 공부하고, 듣고, 관찰하면 원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거야.

 

원하는 것은

절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게 아니야.

스스로 노력해서 찾아내는 거야.

 

그리고 힘들어도 졸려도 꾸준히 노력하면

원하는 것에 가까워지기 시작하지.

손에 잡힐 만큼.

 

그래서 그것을 꼭 쟁취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면

절실해지는 거야.

 

또 다른 방법 알려줄게.

이건 더 간단해.

두 번째 절실함의 정의대로 행동하면 돼.

 

긴급한 상황을 스스로 만들어.

그냥 좀비처럼 아무생각없이 하루를 시작하지 말고

계획을 세우고 반드시 데드라인을 만들어.

 

별것 아닌 것 같지?

해봐.

제발 닥치고 해보고 말해.

 

당연히 모두가 성공하지는 못할 거야.

하지만 누군가는 이 간단한 방법으로 절실해지겠지.

그리고 성공하겠지.

 

인생이 원래 그래.

나는 지금 이 글을 쓰면서 사실 많이 지쳐있어.

누워서 겨우겨우

스마트폰으로 쓰고 있어.

?

절실하거든.

 

너희들을 한 명이라도

너무 미치도록 빨리 바꾸고 싶거든

나는 정말 많이 바꿔봐서

너희들이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너무 선경하게 알고 있거든.

나는 그런 뼈저린 감정 속에 빠져있는 거야.

 

그러니까 우리 함께 절실해지자.

당연히 쉽지 않을 거야.

하지만 나도 너희를 포기하지 않을게.

 

그러니 너희도 절대 포기하지 마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