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24)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 단 하나의 질문!

Buddhastudy 2020. 1. 23. 21:37


우리에게 어느 정도 돈이 있어야 부자라고 할 수 있을까?

다음 표는 세후 현금 또는 즉시 현금화 가능한 자산을 기준으로 잡은

부자의 단계라고 한다.

 

, 이 표를 보면 이제 당신은 무슨 생각이 드는가?

혹시 나는 아예 올라가지도 못할 나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는가?

아니 당신도 저 순위권 안에 있는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자는 처음부터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이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일 뿐

 

펠릭스 데니스, 영국 최고의 출판 재벌이자 자수성가형 부자

10대에 무일푼으로 가출한 청소년이었던 그는

이제 영국 최고의 부자 중 한 명이다.

 

그의 개인 추정자산은 한화라 약 8천억 원

어떻게 그는 무일푼에서 슈퍼리치가 될 수 있었던 걸까?

펠릭스 데니스는 그가 쌓아온 부의 원천은 이 질문에서 시작되었다고 이야기한다.

 

당신은 정말 부자가 되고 싶은가?

당신은 이 질문을 정말 진지하게 고민해본 적이 있는가?

 

이 질문을 곱씹고 곱씹어볼수록

당신은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제 주변의 성공한 수많은 사람을 보면서 느꼈던 것은

성공하고 싶은 사람

혹은 성공해야만 하거나 성공할 자격을 다 갖추었다고 평가받는 사람이 아니라

성공하려고 굳게 결심한 사람이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결심은 단순히 말뿐인 결심이 아닙니다.

성공하는 과정에서 자기 자신과 주변 사람들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마음가짐입니다.

 

이런 마음가짐 없이 백날 다른 자기계발서나 혹은 재테크 관련한 책을 읽어도

책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실행할 동기가 갖춰지지 않았기에

여전히 똑같은 인생을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는 것이죠.

 

살다보면 누구에게나 분명 기회가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순간에 기회가 찾아오지만

이는 항상 망신과 위험을 동반하죠.

 

세상에 자수성가한 진짜 부자의 수가 왜 이리 적은지 의문을 가진 적이 있다면

방금 제가 한 말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부자가 되는 건 기회를 잡는 게 아니라

부자가 되려고 시도하는 중에

망신을 당할 위험을 얼마나 감수할 수 있는 지입니다.

 

당신이 부자가 되기까지

한번이 아니라 여러 번

사람들의 웃음거리가 돼야 할 겁니다.

 

심지어 당신을 혐오하고 싫어하는 수많은 사람도 생길 수 있죠.

하지만 그 순간을 이겨내고 또 이겨내다 보면

당신은 부자가 되어 있을 겁니다.

 

자신에게 찾아온 위험을 치밀하게 분석하고,

지독할 정도로 성실하게 행동하며

실패의 굴욕도 기꺼이 받아들이는 사람을 이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당신은 정말로 부자가 되고 싶은가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당당하게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제가 살아오면서 체득하게 된

부자가 되는 88가지의 원칙을 배울 준비가 되어 있는 겁니다.

 

당신은 부자가 될 준비가 되셨나요?

돈 버는 사람은 이 88가지의 원칙을 갖고 있었다.

자수성가한 괴짜 슈퍼리치가 알려주는 <진짜 돈 버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