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1

[나탐 Natam] '이것'하고 인생 쉽게 살자 (쉬운 설명)

Buddhastudy 2021. 10. 26. 18:57

 

 

 

강력한 효과!

인생을 바꾸는 방법 편

인생의 치트키 지난 영상 참고(입문반)

이번 영상(중급반)

 

 

--내 삶은 왜?

삶을 바꾸려면 내 삶이 왜 자꾸 이런 식으로 흘러가는지

그 이유를 깨우쳐야

어떻게 현실이 창조되는 것인지 그 원리를 이해해야

현실 창조 원리는 의식 확장을 통해 자연적으로 깨우치게 됩니다.

내가 주체가 되는 삶을 살고 싶다면 의식 확장(성장)은 필수

의식 확장(성장)은 지식을 쌓는다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나 스스로 내 안의 사랑을 키워나가며 이루어집니다.

 

 

--의식 성장에 가속도를 붙일 인생을 바꾸는 방법?

내가 너무나도 싫어하는 것에 대해 감사하는 습관을 갖기

좀 길게 풀면

내가 두려워하고, 걱정하고, 화가 나고, 괴로워하는 것에 감사하기

어려움의 주의(중급반)

어려운 만큼 이것을 실천하면 의식은 폭풍 성장

그로 인해 이루어질 극적인 삶의 변화는 여러분의 상상 그 이상

 

 

--

과연 나는 실생활에서 내가 싫어하는 것을 마주했을 때, 너그러울 수 있던가요?

나는 지식을 쌓을 줄은 알아도, 사랑을 쌓을 줄은 모르기 때문

싫어하는 것에 대한 감사는 내 삶에 어떤 효과를 내는가?

 

이번 영상은 이런 분들께 적합

걱정되는 것이 있는데 해결은 되지 않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

2. 나는 종교, 마음공부 등을 통해 열심히 살고자 하는데

내 삶은 여전히 불안정하다고 생각되는 분

 

 

--삶의 장애물

여러분, 지금 내 마음속에 신경 쓰이는 것이 있나요?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그것!

어떤 대상일 수도, 어떤 상황일 수도

그것만 해결이 되면 내 삶은 나아질 것 같은데

해결은 되지 않고 계속 나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나를 괴롭게 하는 그것에게도 감사할 만한 점이 있을까요?

감사할 것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살아오면서 이런저런 방법을 써봐도

그다지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 이쯤 되면 눈치 꽝..?

마음속에에 붙들어 놓고 고민해 봤자

내가 얻은 것은 몸과 마음의 병일 뿐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이제는 이것을 다루는 방법을 바꿔야 할 때입니다.

나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고, 나의 정신을 갉아먹는 그것

나는 그것을 거부하고 있기에, 그대로 그것에게 당하고 있습니다.

 

 

--장애물 이용하기

내가 그것을 거부하지 않고 그대로 받아들일 때

나는 그것을 역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를 괴롭게 하는 것일수록 나는 그것을 오히려 이용해서

내 안에 사람을 폭발적으로 만다는 도구로 이용

 

그것을 사랑하게 만드는 핵심 재료로 이용

내가 두려워하는 그것이 사실은 나를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다니

그것은 너무나도 고마운 것

괴로운 것이 어떻게 고마운 것이 되는지는 훈련 방법 후에 설명

 

 

--실천 방법

1, 2, 3 단계의 실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1단계까지만 성공하셔도 훌륭

점차 2단계에서, 3단계로 늘려가는 연습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언제 실천?

일상 생활하다가 어떤 상황이나 대상에 대해

두려움, 걱정, 반감, 짜증, 화 등이 올라오는 경우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바로 그 즉시 실천해주시면 됩니다.

 

키포인트는 한번 하고 그칠 것이 아니라

짜증, 걱정이 올라올 때마다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중요

 

--실천 방법 1단계

1단계- 방패를 꺼냅니다.

그것이 나를 공경하여 짜증과 걱정이 일어나는 그 순간

나는 즉각적으로 너무나도 갑자기 마음속으로 외칩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앞뒤 자르고 마음속으로 감사 방패 꺼내기

 

*감사 방패의 역할?

부정적 감정 상태에 빠진 나에게 뜬금없는 생각을 하게 함으로써

잠시 한눈팔기

나는 방금까지는 온통 감정 상태에 빠져 있던 하위 자아였는데

감사한다고 외치는 그 순간, 하위 자아에서 빠져나와

잠시 감정 상태에서 빠져나와 상위 자아가 됩니다.

 

*굳이 왜?

이 반사적인 반응을 통해,

내가 지금 감정 상태에 빠져있다는 것을 알아차리는 데 목적

 

여기까지만 하셔도 훌륭

실제 화가 났던 순간은 1단계조차도 못해

많은 사람은 화가 나면 본인이 화난 상태라는 것을 인지 못함

감사합니다감사 방패를 꺼내 드는 순간 이때 내 마음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실제로 해보시면 바로 저항이 들어옵니다.

바로 욕 나옵니다.

또 절망과 두려움에 빠집니다.

하위 자아가 주도권을 잡습니다.

 

--실천 방법 2단계

2단계 상위 자아의 세력을 키웁니다.

이렇게 또 절망에 빠진 나에게서 부정적인 마음의 소리가 올라오면

그 순간 나는 밑도 끝도 없이 다시 감사한다고 외칩니다.

내가 감정 상태에 빠져있을 때 하위 자아는 이 둘은 의견 충돌을 합니다.

나는 감정 상태에 빠졌다가, 잠시 나왔다가

하위 자아였다가 상위 자아였다를 반복합니다.

두 자아의 세력 다툼

2단계는 상위 자아가 주도권을 잡도록 하게 하는 단계

 

 

--실천 방법 3단계

이때 바로 제3자 등장

관찰자 모드 온

지금 하위 자아와 상위 자아가 세력 다툼 중이군..

얘네가 동시에 목소리를 내고 있군..

알아차립니다.

 

그 순간 나는 그저 관찰자가 되며

나의 에고가 하위 자아가 됐다 상위 자아가 됐다 하며

날뛰고 있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지금 에고의 마음에 치고 있는 큰 파도를 지켜봅니다.

요동치는 내 마음 에고를 그저 제3자의 입장에서 바라봅니다.

나는 마음을 그냥 지켜볼 뿐입니다.

 

내가 관찰자로 존재할 때, 나는 그것이 한낱 에고가 부리는 마음 작용임을 압니다.

그것은 그냥 일어나는 일인데, 내 에고는 그것에 대한 욕심과 집착으로

불행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압니다.

 

그것이 나를 절망에 빠뜨린 것이 아니라

내가 나 자신을 스스로 절망에 빠뜨리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훈련 결과

내 관심이 방금까지만 해도 외부의 그것에게 가 있었는데

2단계, 3단계를 거치며

나는 내부에 화가 나 있는 내 마음의 목소리에 집중

마치 여러 가지 자아를 왔다 갔다?

미친 거 아닙니다.

가짜 나(에고)를 알아차리는 방법

실제 상황에서 2단계, 3단계가 가능하시다면

훈련을 굉장히 잘하고 있다는 증거

 

 

--훈련 효과(원리 이해)

이 훈련을 한다고 내 삶이 달라질까?

인생을 살며 훈련을 하는 경우훈련하지 않는 경우

 

*훈련을 하는 경우

외부의 그것에게 쏠려 있던 내 관심을 내부로 돌립니다.

이때 부정적 감정 상태에 빠진 나를 알아차리게 됨으로써

알아차리는 그 순간은 감정적이지 않은 상태

나의 마음을 그저 바라보는 연습을 통해

내 에고가 내가 두려워하는 것을 깨닫습니다.

즉각적인 감정 반응을 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에고가 그것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저항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내가 나의 무의식을 들여다보는 그 순간

무의식에에 지배를 당하고 있음을 깨우칩니다.

 

결국 내가 느끼는 이 고통은

외부의 것으로부터 생긴 것이 아니라

나 스스로가 그것에게 저항하기에 생긴 것임을 깨닫습니다.

 

원인이 그것이 아니라

나로부터라는 것을 알아차리면서

그것에 대한 집착이 서서히 사라집니다.

그것을 탓하지 않게 됩니다.

심하게 요동치던 파도는 서서히 잠잠해집니다.

 

내가 관찰자 모드로 접속함으로써

나는 현재를 직시하는 상태로 존재

그 순간 나는 과거나 미래에 대한 생각, 감정에 빠져 있지 않기에

평온하고 고요한 상태로 존재

결국, 폭풍은 떠나가고 고요가 찾아옵니다.

 

평온한 상태에서의 나는

나를 괴롭게 했던 그것에게 감정적인 집착을 떼어내며

그것에 대해 너그러워집니다.

내가 싫어했던 그것을 있는 그대로 포용하는 마음이 올라옵니다.

 

그것이 괜찮아집니다.

내 안에 사랑이 커짐을 느낍니다.

나에게 이런 훌륭한 깨우침을 주고 사랑을 일깨워준 그것에게 감사를 느낍니다.

내가 싫어했던 것을 사랑으로 승화시킴으로써 나의 무의식을 정화합니다.

그 이후에 나는 그것에 대해 두렵거나 싫은 감정이 들지 않습니다.

 

무의식적 감정 반응을 하지 않는다.

나의 부정적인 에너지를 해소하고 정화함으로써

나의 주파수는 높아지고, 높은 주파수가 반영된 현실 창조(의식 확장)

앞으로의 인생의 방향이 바뀌는 것

 

 

--훈련을 안 하는 경우

나의 마음은 어떤 것에 대해 무의식적 저항(반감)을 반복함으로써

일상생활 중 쉽게 또 자주 요동치는 파도 상태를 경험

훈련했더라면, 오늘까지만 요동치고 멈췄을 파도가

훈련하지 않음으로써, 내일까지, 일주일 내내, 한 달 내내, 일 년 내내, 평생 지속과 반복

 

그것은 해결이 되지 않은 채 끊임없이 나를 괴롭게 합니다.

그때마다 나는 자꾸 과거와 미래에 관한 생각, 감정에 빠지게 되기에 걱정이 많아지고

지금 이 현재 주어진 것을 즐기며 살아갈 수 없습니다.

 

걱정하고 있는 나는 당연히 낮은 주파수를 내기에

낮은 주파수의 것들을 끌어당깁니다.

죽을 때까지 걱정할 일들이 끊임없이 일어납니다.

삶이 자꾸 꼬이는데도 반복되는 카르마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 채

 

절망의 구렁텅이에 계속 빠져 계시든지

빠져나오는 방법을 터득해 (의식 성장) 가고자 하는 길 가시든지

본인의 인생은 본인의 선택으로 창조됩니다.

 

중요한 것은 이번 내용을 머리로만 알고 실천하지 않는다면

사랑은 절대 생겨나지 않습니다.

내가 스스로 사랑이 되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적은 노력(실천)으로 삶은 놀랍게 변화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싫어하는 그것과의 훈련을 통해 나는 점점 성장합니다.

 

그것은 나를 그대로 비추는 거울이며

내가 싫어하는 그것= 결국 나의 모습이라는 것을 깨달을 때

그것은 나를 성장시키는 훌륭한 선생님이 됩니다.

그것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보냅니다.

 

이런 영상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은

이미 의식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원하는 현실을 창조할 수 있는 그 무한한 힘을 이미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