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24)

역대최고 연애팁 - 이런 남자 조심하세요

Buddhastudy 2022. 8. 10. 20:06

 

 

 

오늘 주제는

앱으로 만난 이런 남자는 조심하자라는 주제로

좀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얼마 전에 저한테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어떤 분이 20대 대학생이셨는데요

첫 번째 남자친구를 사귀게 됐어요.

그래서 너무 축하드렸죠.

 

그런데 앱을 통해서 어떤 남자를 만났는데

사귄 지는 한 세 달 정도 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남자친구가

처음에는 굉장히 잘해주고

뭐 자기에게 헌신도 했지만

어느 순간 잠수를 타버렸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여성분은 이 남자를 못 잊어서

어떻게 하면 이 남자를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라고 저한테 묻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잊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앱을 통해 누구를 만난다고 할 때

저는 굉장히 긍정적인 생각이 있습니다.

 

왜 그러냐면

사랑이라는 것도 경험을 통해서

더 깊이있게 사랑을

할 수 있다라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에

앱이라는게 장점이 굉장히 많잖아요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형을

이 앱을 통해서

보다 편하게 쉽게 사귈 수 있다라는거.

 

하지만 그런 것들이 단점이 될 수 있다라는 거죠.

그 편안함이 어떻게 보면

자기가 만난 상대방이

또 편하게 자기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로 갈 수 있다라는 걸 의미합니다

편하게 누구를 잊고

또 편하게 누구를 만날 수 있다라는 거죠.

 

그만큼 이 안에서 깊이감 있게 누군가를 사랑하기 어려운 구조라고 말할 수 있다라는 겁니다.

 

이 주제로

여성분 들에게 오늘 좀 해드리고 싶은 말이 뭐냐면

이런 남자는 좀 조심 하셨으면 좋겠다는 내용입니다

 

-첫 번째는 이런 어플을 통해서

누군가와 데이트는 처음해 보고 당신이 처음이다라고 말하는 사람은 조심하십시오.

-두 번째는 술 마시면서 스킨쉽 하려는 사람은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세 번째는 자기의 지인들 자기가 일하는 곳, 자기의 개인적인 것들을

노출하지 않는 사람은 조심하셨으면 좋겠다는 내용입니다

 

첫 번째 보통 이런 앱들을 통해서

첫 번째 만남이 시작이 되면 물어보게 되죠

이 어플을 통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만나셨어요? 그러면

보통 남자들은 열이면 열 다 거의 처음이다, 만나본 적 없다 라고들 하더라구요

 

그런데 제 친구들이나 지인들도

이런 질문들을 들으면 그렇게 대답을 한다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아는 것만 하더라도 뭐 세 번 네 번이 넘거든요.

 

저는 그건 아닌 거 같습니다.

왜 그러냐면 첫 번째 시작할 때부터 이 둘의 관계는 시작이 되는 거고

첫 번째 시작을 이렇게 거짓말로 시작한다 그러면

앞으로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할까요?

 

차라리 정직하게

내가 세 명을 만나봤는데 네 명을 만나봤는데

나는 그 사람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소통이 안 됐다

그런데 당신은 다른 것 같아서

내가 한 번 데이트 해보고 싶다라고 말하시는게

훨씬 더 정직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구요

 

두 번째는 이제 첫 번째 만남부터

술자리를 하거나 혹은 스킨쉽을 하는 남자인데요

술자리를 하면서 스킨쉽?

여자가 그런 것들을 원하지도 않는데

굳이 거기에서 만나려고 하는 사람들은

목적이 스킨쉽에 있다라고 저는 백프로 확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남자들은

그냥 커트 해버리시는 게 저는 좋지 않을까는 생각을 해보구요.

 

세 번째는 이런 어플 들을 통해서

뭐 데이트를 통해서 관계가 시작이 되고

사랑하는 단계까지 갔습니다

그리고 사귀게 되어서 사랑을 이어가는데

이 남자가 자기가 하는 일, 자기의 개인정보를 노출하지 않는다?

굉장히 위험하다고 저는 봅니다.

 

왜 그러냐면 사랑이라는 건 신뢰감이 필요한 거고

이 신뢰감을 얻으려면

이 사람의 주위에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어떤 일을 하는지

자연스럽게 알아야 하는 게 당연한 건데

이런 것들을 노출하지 않는다?

여기까지는 이 사람을 알고 싶지 않다는 것들을 반증한다고 저는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람이 언제 떠날지 모르는 사람이다고 의심하실 필요성이 있지 않나

라고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제가 세 가지 말씀 드렸는데요

물론 모든 사람들이 이렇지는 않습니다.

순수한 의도를 가지고 보다 아름다운 사랑을 하기 위해서

이렇게 어플을 깔아서

실제로 결혼에 골인한 사람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들 중에

이렇게 불순한 의도와 다른 목적으로 여자에게 접근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오늘 제가 말씀드린 부분 조심하신다면

지금 보다 더 아름다운 사랑으로 이어갈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조심스럽게 확신합니다.

 

그러면 다음 시간까지 여러분

건강하시고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