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1

[지혜별숲] 진실을 외면하고 억압하면 차크라 활성도 억압된다. [낭독52회]

Buddhastudy 2023. 11. 23. 19:48

 

 

데보라 킹의 [진실이 치유한다] 함께 하겠습니다.

 

한 사람이 진실을 말하거나 인정할 때

그래서 오래된 거짓을 분해하고 해체할 때

전 우주가 조금 더 편안하게 숨을 쉬게 된다고 하는데요.

 

억압하고 감추어왔던 내면의 진실을 직면하고 인정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요

진실을 억압하거나 외면할 때 우리의 내부에는

긴장과 죄의식과 수치심과 같은 에너지가 흐르게 되기 때문이에요.

이러한 에너지들은 차크라의 활성을 방해하며 불균형을 초래하구요.

신체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내용 읽어보겠습니다.

 

 

머리 정수리에 위치한 일곱 번째 에너지 센터는 정수리 차크라라고 한다.

이곳은 우리의 정신, 고차원의 힘, 우주가 연결되는 지점이다.

뇌 안의 뇌하수체와 송과선을 깊게 연결하고 시상하부와 중추신경계와 연관된다.

 

정수리 차크라는

마음과 감정뿐만 아니라 면역체계와도 연결되어 있다.

이곳은 인간과 신성의 합일이 일어나는 곳이자

때로 초의식이라 불리는 시공간을 초월한 예지가 깃드는 곳이다.

 

일곱 번째 에너지 센터는 밖으로, 또 위로 열린다.

위에서부터 빛 에너지를 끌어들여 초월의 경험으로 충만하게 한다.

일곱 번째 에너지 센터가 깨어나면,

우리는 더 이상 단순한 인간이 아니다.

어마어마한 힘이 우리의 의식을 환히 밝힌다.

일곱 번째 에너지 센터가 뒤틀리면

우리의 에고는 학습 장애, 경직된 신념 체계, 영적인 중독, 냉소주의, 무관심, 혼란, 지성의 과잉, 에고에 대한 지나친 동일시 같은 현상을 겪게 된다.

 

교조화 된 종교 집단은

일곱 번째 차크라의 불균형에서 시작되며,

또한 불균형을 조장하기도 한다.

이런 집단은 신도들에게 신념 체계를 강제로 주입시켜

거짓과 잘못된 정보를 계속 믿고 따르도록 만든다.

그룹 내의, 그룹 외의, 우리 아니면 그들, 하는 식으로

기준을 나누는 사고방식을 이용하여

심리적으로, 감정적으로, 정신적으로, 성적으로까지도

종교라는 미명하에 신도들을 조종하고 학대한다.

 

환각제 또한 일곱 번째 차크라의 불균형을 초래한다.

어떤 이는 LSD, 환각 버섯, 아야와스카 같은 환각제가

평화롭고, 사랑이 충만하고, 하나 됨을 느끼고

모든 걸 극복한 상태인 초월성에 다다를 수 있게 해준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인도의 위대한 현자도 말했듯이,

“LSD는 그리스도를 창문 너머로 바라볼 수 있게는 해주지만

그를 직접 만나게 해 주지는 않는다.”

 

약물은 결국에는 단절된 느낌을 경험하게 한다.

약물은 차크라를 강제적으로 열고 확장시켜

보통의 감각 범위를 넘은 영역을 감지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약효가 점차 빠지게 되면

차크라는 이전보다 더욱 수축되고 단단하게 닫히게 된다.

 

기도, 명상, 음악, 자연이야말로

신성과의 진정한 연결을 이루는 데 더 강력한 도구가 된다.

 

일곱 번째 차크라와 관련된 질병인

치매, 뇌종양, 뇌졸중 등을 앓는 사람들은

대부분 일곱 번째 에너지 센터가 뒤틀려 있다.

 

 

내가 공개 강연에서 만난 한 남성은

자기 아내의 알츠하이머병을 치유하려는 절박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그의 아내는 예순다섯 살쯤 되어 보이는 사랑스러운 여인으로

행복하고 평화로운 얼굴을 하고 있었다.

알츠하이머는 서서히 그녀를 현실에서 완전히 멀어지도록 하였다.

그녀의 남편은 화가 나고 두려운 것처럼 보였으며

나는 그런 그에게 연민을 느꼈다.

그는 내 도움을 바라는 한편

그 어떤 것도 소용이 없을 것이라고 반복해서 말하기도 했다.

다른 참석자들이 이 남성의 상태를 불편하게 느꼈으나

그는 자신이 주위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인식하지 못하는 듯했다.

그의 아내는 두 살 아이의 상태였다.

그녀는 내가 하는 작업을 통해 자신이 보살핌을 받고 사랑받고 있다고 느꼈다.

그녀는 치유의 빛이 자신을 통과하는 걸 느꼈지만

현실로 돌아오고 싶어 하지 않았다.

그녀는 지금 그녀가 있는 곳에서 행복했던 것이다.

 

나는 종종 알츠하이머를 겪는 사람들이

현실을 감당하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들은 날마다 조금씩 자신의 의식에서 빠져나오기 시작한다.

투시해 보면, 그들의 뇌는 스위스 치즈같이 보인다.

알츠하이머 환자들은 이유야 어떻든

감당할 수 없는 현실에서 빠져나갈 구멍을 찾는다.

완전히 빠져나가면 다시는 돌아오는 길을 찾지 못한다.

 

뇌는 참으로 신비롭다.

일곱 번째 차크라의 에너지가

흘러야 하는 곳으로 더 이상 흐르지 않을 경우

뇌의 복수는 가혹할 수 있다.

 

 

잭은 성공적인 세일즈맨이었고, ‘A유형 성격의 소유자였다.

내게로 왔을 때, 잭은 이미 악성 뇌종양 수술을 받은 상태라며

그의 담당 의사는 대부분의 종양이 수술 불가능한 상태라며

잭에게 본질적으로 집에 가서 유언장을 쓰는 편이 낫다고 했다.

의사의 예후 진단을 거부하고, 잭은 죽음을 선택하기보다는

나와 작업하며 치유에 더욱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그는 내 제안을 적극 수용하여 요가를 하고, 식습관을 바꿨다.

우리는 그의 뇌종양의 근본 원인이

그가 유지하고 있는

말도 안 되는 삶의 속도로 인한 스트레스와

그가 오랜 동안 무시했던 지속적인 스트레스의 원인인

어머니와의 적대적인 관계라는 사실을 알아내었다.

업무량을 줄이고, 조용하고 평온한 삶을 시작하자

잭의 건강은 차도를 보이기 시작했다.

그러나 아직 해결되지 않은 한 부분이 있었다.

바로 어머니와의 관계였다.

잭의 어머니는 그가 어릴 적부터 감정적으로 신체적으로 그를 학대하였고

그가 성인이 된 후에도 그가 하는 모든 일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어머니는 그가 순순히 용서할 수 없는 유일한 사람이었다.

그는 자기 어머니와 함께 하는 시간을 될 수 있으면 줄이고

어머니를 피하기 위해 가족 모두가 모이는 행사에 가지 않기도 했다.

그런 어머니를, 잭은 치유 작업을 통해 용서하기 시작하였다.

그동안 겪은 극심한 학대를 생각하면, 그에겐 매우 고통스러운 과정이었다.

 

치유를 향한 첫 번째 고통스런 단계를 시작하면서

나는 그에게 용서와 화해는 같은 의미가 아니라고 말해주었다.

그리고 어머니를 다시 보지 않겠다고 선택한다면

어머니를 다시 보지 않아도 좋다고 알려주었다.

치유가 진전을 보이자 잭의 종양이 줄어들었다.

그러나 이렇게 그의 이야기가 행복한 결론을 맺는 건 아니다.

예기치 않게 잭은 그의 어머니와 형제에게 초대를 받았고

거기서 그는 어머니가 자신에 대해 보이는 적대감이

그 어느 때보다 고통스럽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는 매우 화가 난 채 내게 돌아와

다시는 어머니를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고 했다.

3개월 만에 그는 사망했다.

아마도 잭은 그의 분노가 자신을 삼키도록 하고

자신의 죽음으로 어머니를 처벌하려 했을 것이다.

 

 

균형이 맞지 않는 일곱 번째 에너지 센터는

뇌졸중의 형태로 몸에 나타나기도 한다.

매기가 나를 찾아왔을 때, 그녀는 마흔여덟 살이었다.

이미 두 번의 뇌졸중을 겪고 난 뒤였다.

첫 번째 뇌졸중은 가혹한 이혼을 마무리하고 난 직후에 일어났고

두 번째는 그 후 오래지 않아 재발했다.

 

우리는 모두 악의적인 눈길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는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우리를 향한 나쁜 의도를 의미한다.

 

매기의 경우, 전 남편이 그녀를 싫어해서

매순간 그녀의 뇌에 부정적인 벡터를 보냈다.

그는 그녀에게 멍청하다고 말했고, 그 말과 정확히 일치하는 에너지를

그의 생각과 말을 통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그녀에게 보냈다.

내가 매기에게 전 남편이 강하고 부정적인 에너지를 그녀에게 보내고 있었다고 설명하니

그녀는 그게 무슨 뜻인지 정확하게 알아차렸다.

 

결혼했을 때부터 그녀는 항상 그의 강한 통제를 느껴야 했다.

심지어 그와 떨어져 있을 때도 그랬고, 지금도 여전히 그렇게 느끼고 있었다.

그러나 그의 증오에 찬 에너지가

실제로 자신을 해칠 수 있다는 사실은 믿기 어려운 듯했다.

나는 만일 그녀 안에 존재하는 공포가 자신을 지배하도록 허용한다면

그럴 수 있다고 설명해주었다.

 

우리는 전 남편의 부정적인 에너지가 남아있던 부분을

그녀의 뇌에서 제거하였고

나는 그녀에게 앞으로도 보내올지 모르는 그의 에너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강력한 기술을 가르쳐주었다.

거리를 둔다고 해서 생각의 패턴에 영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는 매기에게 그녀의 전 남편과

모든 연락을 중단할 의향이 있느냐고 물었다.

매기의 경우 전 남편과 완전히 관계를 끊는 것이

치유를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그렇게 하는 게 별문제 되지 않았고,

이 치명적인 관계를 자신의 삶에서 풀어버릴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다 생각하니 꽤 안심했다.

나 또한 매기가 예전 오랜 대학 친구와 함께 살기 위해

동부로 이사 간다고 했을 때 기뻤다.

 

 

에너지 의학에서는

우리가 신체적인 위협만큼이나 보이지 않는 위험에도

얼마나 취약한지를 설명한다.

즉 우리 몸이 물리적인 것을 넘어,

심리적이고 정신적인 차원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주류 의학에서는

생각의 힘이 몸에 미치는 영향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제는 전통적인 방식과 대체적인 방식이 만난 통합 의학이

주류 의학의 견해를 확장하고 있다.

 

우리가 진실하게 살기 시작하면,

주위의 사람들은 당분간 화를 낼지도 모른다.

그러나 결국 그들은 달라진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고,

그들도 그렇게 되길 원할 것이다.

 

진실은 전염성이 강하다.

우리는 정치인과 기업을 경영하는 CEO, 언론이 진실을 말하길 원한다.

그러나 우리 자신에게 진실을 말하도록 요구할 용기는 있는가?

자신에게 진실을 요구하고

자신의 삶에 진실을 위한 기초 작업을 하고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될 수 있도록 허용하자.

그러면 우리의 삶이 달라진다.

 

고맙습니다.

진리를 탐구하는 [지혜별숲]이었습니다.

오늘도 고요하시고 평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