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18)

나는 누구이고, 무엇을 원하는가 [자아, 가치관]

Buddhastudy 2019. 1. 7. 20:05


여러분이 계획이 없을지라도

스스로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인생의 운전석에서 있고 싶어 합니다.

왜냐하면 인생에 이끌리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원하는가?

-오프라 윈프리

 

올바른 일에는 평화가 있어야 합니다.

평화가 깃든 일을 했을 때

당신이 올바른 일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들려주고 싶은 3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

 

1. 자신을 잘 알아야 합니다.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누구고 무엇을 원하는가?”

 

이 질문은 여러분의 역할에 대한 질문은 아닙니다.

, 친구, 동생같이 말이죠.

여러분 중 누구는 변호사, 선생님, 약사가 되겠죠.

 

하지만 저는 더 큰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원하는지.

 

저는 그저 세상에서 돈 많은 사람이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진정한 자신이 되고 싶었습니다.

꿈을 꾸면서 진정한 자신으로 살아갈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인생에 대한 어떤 비전이 있을 겁니다.

여러분이 계획이 없을지라도

스스로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인생의 운전석에서 있고 싶어 합니다.

왜냐하면 인생에 이끌리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2. 스스로 헌신할 곳을 찾으세요.

마틴루터 킹은 말했습니다.

모두가 유명해지지 않지만 모두가 위대해질 수 있다.

위대함은 헌신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패러다임을 바꿔보면 이 헌신이

여러분에게 성공을 가져다줄 수도 있습니다.

 

3. 간단하지만 언제나 어려운 일입니다.

언제든 옳은 일을 하세요.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모험은

당신의 꿈의 삶을 사는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