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법문/혜민스님_희망트윗

21. [희망의 트윗, 혜민스님] 2월 29일 (수) 방송 - 인생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

Buddhastudy 2012. 4. 6. 21:58

  출처: 유나방송  

 

 

희망 트위터 혜민입니다. 활짝 웃는 미소 하나가 서로의 마음을 행복하게 만드는 날입니다.

오늘의 희망 트윗 보내드리겠습니다.

 

죽기 전에 내가 꼭 가보고 싶은 곳들, 경험해 보고 싶은 일들, 만나보고 싶은 사람들을 쭉~ 적어보세요. 그리고 그냥 그것들을 꾸준히 하세요. 하나씩 하나씩 다른 사람 눈치 보지 말고, 이것저것 너무 고민하지 말고, 우리 그렇게 살아요.

 

인생은 정해진 멜로디가 없는 즉흥 재즈 음악과도 같습니다. 삶 속에 모든 변수를 내가 조정할 수 없고, 그때그때 주어진 상황 속에서 나의 스타일을 찾아 내 음악을 만들며 살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삶에는 내가 컨트롤 할 수 없는 영역이 많습니다. 자식이나 부모, 남편, 아내, 친구의 행복을 위해 기도해 주고, 관심을 가져주고, 사랑을 줄 수는 있지만, 그들의 행복은 결국 그들의 의지에 달려있습니다. 할 수 있는 만큼 해 주고, 이제는 그들이 알아서 행동하고 책임질 수 있도록 놔두세요.

 

사실 하나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외국어 하나를 잘하면 둘 셋도 잘할 수 있습니다. 가게 하나가 잘 되면 둘 셋도 또 운영할 수 있어요. 욕심을 내어 둘 셋을 한꺼번에 하려고 하지 말고 하나를 먼저 제대로 하도록 노력하세요.

 

혜민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