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ScienceLand_과학송

[과학송] 과학분야 (2014. 5. 20)

Buddhastudy 2020. 5. 11. 19:52

 

물리학 생물학 화학과 지구과학

과학공부 하고 나면 무엇이 될 수 있나

 

물리학을 공부하면 무엇이 될 수 있나

물리학은 자연의 숨은 법칙을 찾는 학문

나노기술을 공부해 반도체 만들 수 있고

유체역학을 공부하면 항공 공학자 될 수 있지

나는 나는 뉴턴같은 물리학자 될 거야

 

생물학을 공부하면 무엇이 될 수 있나

생물학은 생명현상 밝혀내는 학문이지

생물복제 연구하는 유전학자 될 수 있고

바이러스 공부해서 질병원인 밝힐 수 있지

나는 나는 멘델같은 생물학자 될 거야

 

화학을 공부하면 무엇이 될 수 있나

화학은 물질들의 성질을 밝혀내지

화학을 공부하면 신약개발 할 수 있고

석유회사 식품회사 연구원도 할 수 있어

나는 나는 퀴리부인같은 화학자가 될 거야

 

지구과학 공부하면 무엇이 될 수 있나

지구과학은 지구와 천체를 공부하지

땅에 대해 공부하면 토양학자 될 수 있고

천체를 공부하면 천문학자 될 수 있지

나는 나는 갈릴레이같은 천문학자 될 거야

 

 

[물리학 분야]

* 물리학

- 자연현상을 물질의 운동과 에너지의 변환이라는 관점에서 법칙적으로 해명할 것을

지향하는 자연과학의 한 분야

* 관련 직업

- 기업체 : 전기·전자, 반도체, 신소재, 광학, 컴퓨터, 정보통신, 재료, 방사선,

비파괴, 항공, 원자력 등 관련기업체 직원

- 연구소 : 전자통신연구소, 국방과학연구소, 표준과학연구소, 과학기술연구소,

원자력·에너지 관련연구소 연구원

 

[생물학 분야]

* 생물학

- 생물의 구조와 기능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 대상 생물의 종류에 따라

동물학, 식물학, 미생물학 등으로 나뉨.

* 관련 직업

- 기업체 : 유전자산업, 정밀화학산업, 환경산업, 향장산업, 화장품 회사,

식품 및 생물산업 전반의 관련 기업체, 제약회사 직원

- 연구소 : 생명공학관련 연구소, 국공립 연구기관 연구원

 

[화학 분야]

* 화학

- 물질의 성질·조성·구조 및 그 변화를 다루는 학문. 물리화학·무기화학·분석화학·

유기화학·생화학·고분자화학 또는 공업화학 등으로 분류

* 관련 직업

- 기업체 : 환경기사, 화학업종에 컨설팅, 화학기사, 이화학기기 취급, 분석기사

- 연구소 : 제약, 화학, 석유화학, 재료, 고분자, 전자재료 등의 화학 관련 회사 연구원

 

[지구과학 분야]

* 지구과학

- 지구 및 지구를 포함한 행성간 공간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

좁은 뜻으로는 지질학과 그 관련 학문인 지구물리학 ·지구화학 ·해양지질학 등을

망라하며, 천문학 ·기상학 ·해양학까지 포함하기도 함.

* 관련 직업

- 기업체 : 건축회사(지질평가/지반조사), 수력원자력공사, 석유공사, 가스공사, 광물공사,

석탄공사, 농업진흥공사 등 직기업 지질관련직

- 연구소 : 천문학자, 기상청, 지질자원연구원, 자원개발 또는 신소재 분야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