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19)

내일도 늦잠을 잘 너에게

Buddhastudy 2019. 4. 18. 20:52


일단 늦잠을 자면

기분이 안 좋아.

찝찝하지.

누구나 그건 마찬가지야.

 

직장인, 학생이면 시간에 쫓겨서 찌뿌둥할 거고

딱히 할 일 없는 사람이면

그냥 죄책감의 압력이 올라가겠지.

 

하루의 시작은 중요해

그런데 본질은

몇 시에 일어났는가가 아니야.

 

아침형 인간이

삶의 절대적 기준이 아니라고.

 

핵심은

내 의지대로

시작했는가?

 

내 계획의 첫 단추가

제대로 끼워졌는가야.

그게 전부야.

 

왜 아침에 일직 일어나려고 하는데?

뭘 더 해보려고?

 

일찍 일어나는 게 힘들면

밤에 더하고 자.

 

말했잖아.

몇 시에 일어나는가가

중요한 게 아니라니까.

 

왜 일어나는데

그리고 일어나서 무엇을 할지가 중요한 거야.

 

직장인 학생들은

아침에 허둥대지 않으려고

일찍 일어나려고 하겠지.

 

그럼 제발 일찍 자

자기 전에 스마트폰 좀 하지 말고

일찍 자면

웬만하면 다 일찍 일어나게 되어있어.

일찍 좀 자.

 

그래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려고 하는데 잘 안 돼?

대부분의 일은 의지보다 중요한 게 있어.

 

절실함

내가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나를 기다리고 있는 소중한 무엇인가가 있다면

일어나게 돼 있어.

그런 게 없으니까 안 일어나지는 거야.

 

솔직하게 얘기해 줄까?

아침에 원하는 시간에 일어나지도 못하면서

큰 꿈은 꾸지도 마.

 

왜냐고?

너가 경쟁에서 이겨야 되는 상대들은

그런 거로 힘들어 하지 않아.

붙어 봤자야

너가 질 거야.

 

내가 마지막으로 진심으로 충고해줄게

그냥 제발 벌떡 일어나

그게 새로운 내일의 완벽한 시작이라고

 

완벽한 시작은 하루를 더 꽉 채워줄 거고

그러니 제발 정신 차리고 벌떡 일어나

파이팅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