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독설

김미경 언니의 따끈따끈독설 10화_ 노력 안하면 못 즐겨

Buddhastudy 2019. 9. 20. 19:41


오늘 제가 점심을 먹었는데요.

변정수, 이지혜, 정종철 씨랑 밥을 먹었어요.

 

오늘 어쩌다가 꿈 얘기가 딱 튀어나왔단 말이에요.

그런데 다들 꿈이 뭐였냐 하면 영어였고,

종철 씨만 나처럼 옷을 만들고 싶데요.

 

누나, 그 옷 오늘 만든 거야? 3시간 걸렸어?”

, 3시간이요.”

 

남들이 다 부러워하죠.

그런데 이렇게 내가 옷 만드는 걸 즐길 수 있을 때까지

내가 거쳐 온 게 뭔지 아세요?

노력이요.

 

처음에 대게 열 받았어요.

뜯는데 시간 더 걸리고.

이제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 나한테 또 하나의 숙제가 남았죠.

영어요.

지금 스트레스 받고 힘들어요.

그런데 내가 뭘 해야 되요?

내가 노력을 해야 되요.

 

노력해서 열심히 뚫고 나가면

나도 언젠가 또 영어라는 게 신나게 즐길 수 있을 때가 오겠죠.

 

그래서 오늘 우리 다 같이

즐길 때까지 하자.”

그러려면 노력하자.”

이러면서 헤어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