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독설

김미경 언니의 따끈따끈독설 31화_ 사는게 불안하다면_ 이걸하세요.

Buddhastudy 2019. 10. 21. 20:39


살다보면 미래에 대해서 되게 불안할 때가 있어요.

혹시 지금 불안하신가요?

 

... 내가 미래에 뭐가 될까?”

... 지금 돈도 없는데...”

내가 지금 직업도 없는데...”

나는 뭔가 하고 싶어... 그런데 뭘 해야 되지?”

라고 굉장히 불안에 떨 때가 있어요.

 

저도 그랬어요.

특히, 20대 후반, 30대 초반에 결혼해서 초기에 그런 마음을 심하게 겪었었거든요.

그때 내가 했던 건 뭐냐하면

그냥 공부했어요.

 

큰 책장을 하나 샀어요.

큰 책장을 하나 사서, 내가 읽은 책으로 그 책장을 내가 다 채운다라는 생각으로 공부를 시작했거든요.

그래서 굉장히 많은 책을 읽었고, 책장을 다 채웠을 때쯤에 내 미래가 분명해 지더라고요.

그리고 강의 제대로 하기 시작했거든요.

 

여러분, 혹시 지금 미래가 너무 불안하다면

방법은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돈 안들이고 할 수 있는 방법

아주 적은 돈으로 할 수 있는 방법

공부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