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_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화장실에 따라 오는 강아지 지켜주려는 건가요?

Buddhastudy 2020. 8. 20. 19:45

 

 

뭘 지킵니까?

아닙니다.

 

--

 

저희 아가는 4살 남아입니다.

멋진 믹스견인데

제가 화장실에서 볼일 보거나 세수, 양치할 때

따라 들어와 옆에서 쳐다보는데

왜 그럴까요?

저를 지켜주려는 건가요?//

 

이거 다올이가 정말 민망할 정도로 정면에서

제가 보통 큰 거를 볼 때

이 팔꿈치를 여기다 이렇게 대지 않습니까?

그렇게 되면 우리 다올이가 딱 이렇게 와요.

저한테 폭 다가와요.

그럼 제가 오지 마!’이런 식으로 막고

얼굴을 들어 주는데

 

우리 강아지들도 많이 그래요.

제가 항상 샤워하거나 화장실에 들어갔다 나오면

항상 문 앞에 있고요

제가 서재에서 공부할 때면 항상 옆에 있고요

 

특히 다올이가 많이 그러고

다올이는 저를 참 좋아합니다.

 

그런 것처럼 어쩌면 우리 친구도

보호자님이 그냥 너무 좋아서

그 순간에도 같이 있고 싶은 것 같아요.

 

개들은 대변을 통해서 정보를 굉장히 많이 얻어요.

뭘 먹었나?

잘 소화가 됐나?

맡고 싶은 거예요.

 

아마 우리 보호자님을 훨씬 더 많이 알고

더 이해하고 싶어서 들어오는 게 아닐까 하는 답변을 드립니다.

 

, 걱정하지 마시고요

지켜주려고 하는 거 일 수도 있겠다. 그렇죠?

아니면 보호자님하고 같이 있고 싶은 거일 수도 있는데

괜찮은 거예요.

많은 강아지들이 그러고요

너무 좋은 반려생활 하는 거 같아서 보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