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_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 Q&A] 강아지에게 사과를 받는 방법이 있나요?

Buddhastudy 2021. 2. 19. 20:29

 

 

한 번도 생각 안해봤네..

 

--

강아지한테 사과받는 법은 없나요?

강아지한테 사과하는 법은 알려주셨는데

사과받는 법은 모르겠네요.

 

놀다가 가끔 손가락을 무는데

아파서 아! 해도 제 속도 모르고

장난감 가져가서 멀리 도망가요.

괘씸해서 그러는데 강아지한테 사과받는 법도 알려주세요.ㅋㅋ//

 

 

 

, 정말 내가 훈련사 생활을 하면서

개한테 사과받아본 적이 한 번도 없네요.

 

체벌은 사과가 아니잖아요. 그죠?

체벌은 복수고, 인간이 가진 복수심이고

복수해서 그 반려견이 이렇게 좀 우울해진 행동을 보면서

사과받았다고 느끼면 안 되는 거 아니에요, 그렇죠?

 

보호자님이 원하는 건 그게 아닐 거니까

개들이 미안해라는 감정은 없을 텐데

미안한 감정은...

 

그럼 죄책감이 들어야 하고

죄책감이 들려면 후회라는 걸 해야 하고

그러면 후회 때문에 괴로워 해야 하고

그러면 강아지가 뭐 이러나?

 

...

 

 

아휴, 우리 저 뭐..

내용 증명 보내볼까요? 개들한테? 한번?

어떡해 ㅎ 어떻게 해야 하지?

 

개들은 그런 마음이 없는 거 같아요.

죄송합니다. 제가 몰라요.

ㅎㅎㅎㅎㅎㅎ

 

, 저도 고민해보겠습니다.

사과받는 법을 아시는 보호자님이 계시면

좋은 방법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