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즉문즉설(2019)

법륜스님의 신간 도서 '지금 이대로 좋다'

Buddhastudy 2019. 10. 28. 19:55


지금 이대로 좋다.

 

자유롭고 행복하고 싶은 당신에게 전하는

법륜스님의 희망편지

 

 

내가 나를 사랑하고 이해하면 내가 행복합니다.

가끔은 멈추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너 누구니, 어디로 가니, 지금 뭐하고 있니?”

 

삶은 그냥 살아지는 거예요.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

욕심내지 말라는 겁니다.

 

자기를 가장 아름답게 가꾸는 길

꽃처럼 예쁘다

 

나를 사랑하는 것은

현실의 나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지금 있는 그대로의 내가 괜찮은 줄 알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는 것

이것이 자기 사랑의 시작입니다.

 

바다를 보면 기분이 좋은 건

바다가 나를 좋아해서가 아니라

내가 바다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나를 어떻게 보든 그건 그들의 생각이고

나는 그냥 가볍게, 재밌게 살아갑니다.

 

기대없이 누군가를 좋아해보세요.

바다를 사랑하듯, 산을 좋아하듯

 

자꾸 넘어지고 자빠져도 다시 일어서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주어진 조건이 아무리 힘들어도

나는 행복할 권리가 있습니다.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할 거야.

 

 

180SNS구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법륜스님의 희망편지

 

자유롭고 행복하고 싶은 당신에게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지음| 박정은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