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즉문즉설(2021)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721회] 기독교인이 주는 시주나 기부를 스님들은 거부감 없이 받나요?

Buddhastudy 2021. 7. 12. 19:33

 

 

 

기독교인이 주는 시주나 기부를 스님들은 거부감 없이 받나요?//

 

 

돈만 주면 나야 좋지.

아무 관계 없어.

나는 저 산에 올라가다 바위 밑에

사과도 놔놓고 배도 놔놓고 알록달록한 과자 놔놓은 거

여러분들 가끔가다 봅니까? 북한산 가면

그래서 저는 항상 산에 갈 때 물건 안 가져가고 그거 주워 먹습니다.

 

돈에 무슨 종교 표시가 있나? 없나?

사과에 종교 표시가 있나?

 

그런데 어떻게 생긴 건 멀쩡하게 생겨서

질문이 그거 밖에 안 되나? ㅎㅎ

 

내가 목사님한테 시주하면 목사님 받을까? 안 받을까?

누가 그래? 어디 이상한 종교를 믿고 있네.

어떤 종교요? 그거 한번 얘기해 봐, 어느 종파요?

 

자기가 몰라서 그래.

다 받아.

내가 줘 봤어.

 

기독교 단체, 목사, 교회, 크리스마스에 가서

제가 연봇돈 냈는데, 나중에 찾아내서

스님, 이건 가져가세요이런 건 아직 한 번도 못 봤어.

 

저 산에 가면 마애볼도 있고, 법당이 있잖아.

그 마애불 앞에 법당에 불전함 들어온 것 중에

꼭 불교신자만 넣을까? 무종교인도 넣고, 무속인도 넣고, 기독교인도 넣을까?

다 넣겠지.

 

내가 기독교인데 어떻게 절에 보시할 수 있나?

이런 사람은 있지만

기독교인이 보시한 돈을 내가 어떻게 쓸 수 있나? 돌려줘야지.

이런 사람은 난 아직, 지금까지 본 적도 없고 들은 적도 없어.

ㅎㅎㅎ

 

저 얘기 들어보니

어디 이상한 종파에 다니는 거 같아.

전혀 기독교에 그런 기독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