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시장 개척!
그 사례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전설적인 세일즈맨, 조 지라드
조 지라드는 기네스에 올라간 자동차 영업사원
35살에 세일즈맨이 된 조 지라드
늦게 세일즈맨이 되었지만 자동차 명예의 전당에 오름
250명의 법칙을 발견하고 최고의 세일즈맨에 등극
결혼식 청첩장 제작을 보통 몇 장이나 할까?
평균 1인당 250명의 손님
한 사람의 영향력은 250명에게 미친다.
옥스퍼드대 덴버 교수는 150명이다.
덴버스 넘버= 150
결국 한 사람은 다수의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한 사람을 대할 때, 뒤의 250명을 만나듯이
열과 성을 다해서 고객을 만났다.
나중에는 소개를 통해서만 영업
연고 개척의 좋은 사례
조 지라드의 강연 후 받은 질문
“어떻게 하면 영업을 잘 할 수 있습니까?”
“당신도 세계 최고의 세일즈맨이 될 수 있습니다.
두 가지만 있다면
지불이 끝난 청구서와 호주머니 속의 수첩만 있다면”
지불이 끝난 청구서 = 거래 관계
세일즈맨은 내가 팔아주면
나의 것도 사달라고 이야기를 해야 한다.
호주머니 속의 수첩 = 지인들의 연락처
연고를 개척으로 본다면
우리도 최고의 세일즈맨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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