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1

[세정TV] 사주, 점에 의존하는 마음에서 벗어나서 운명을 개척하는 방법

Buddhastudy 2021. 8. 12. 19:28

 

 

 

사주, 점을 본다고 해도

자기 운명을 바꿀 수 없는 것이 한계입니다.

 

점을 본다는 것은

의지가 명확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점을 보는 이유는 어떤 일에 대해

마음이 흔들리고 두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소망을 이루려면 명확한 의도와 의지,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머리로만 바라는 것이 아니라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진심이 있어야 합니다.

 

의도(intention)와 의지(will)를 구분하세요.

의도는 방향, 설계도이며

의지는 추진력, 에너지입니다.

의지는 가슴의 진심에서 나옵니다.

 

가슴의 진심이란

우리의 진정한 자아, 神性입니다.

바른 의도를 세워야 가슴의 추진력이 우러나옵니다.

 

진로, 취업, 연애, 결혼 등에 대해 잘되지 않는다면

내 마음속의 소망이 진실한지 살펴보세요.

 

의지가 분명하지 않고 마음이 흔들린다면

기도, 명상 등으로 두려움을 내려놓고

믿음을 키우세요.

 

내가 운명에 좌우 당한다는

수동적인 생각에서 벗어나세요.

운명은 내가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착한 일을 많이 한 집에는 반드시 경사가 있고

착하지 않은 일을 많이 한 집에는 반드시 재앙이 있다.>

 

사주, 관상, 유전자는 조상의 업과

자신의 전생의 업이 나타난 것입니다.

 

미래는 완전히 정해진 것이 아닙니다.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잠재의식, 카르마, 부정적 감정을 그대로 따라 살아가면

선천적 운명 그대로 살아가게 됩니다.

 

지금 내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는지

알아차려야 합니다.

선한 마음으로 살아가면 운명이 좋게 바뀝니다.

 

꿈을 이루려면 마음공부를 통해

잡념을 지워야 합니다.

깨끗한 마음에서 명확한 의도를 내면

정확한 창조를 일어납니다.

 

지금, 이 순간 나의 마음을 알아차리세요.

지금 내가 내는 마음이

나의 현실을 창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