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24)

[새해맞이 특별강연 3]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창조적인 삶은?" KBS 20150101 방송

Buddhastudy 2023. 3. 28. 19:39

 

 

John Denver - Today

 

...

48:08

 

Today while the blossom still cling to the vine

I'll taste your strawberries,I'll drink your sweet Wine

A million tomorrows shall all pass away

Ere I'll forget all the joy that is mine

 

오늘

꽃들이 피어있을 때

나는 딸기와 와인을 마시고

미래가, 수백만의 날이 남아 있다 해도

내가 사는 건 오늘이다.

오늘 내가 행복하고 기쁜 것을 잊으면 안 된다.

 

 

2절이 확 와 닿음.

I'll be a dandy and I'll be a rover

You'll know who I am by the song that I sing.

I'll feast at your table, I'll sleep in your clover

Who cares what tomorrow shall bring.

 

나는 신사일 수도 있고

나는 거지일 수도 있어요.

그런데 내가 부르는 노래로 내 주위 사람들이 나를 알아.

내 사회적 지위가 아니고

내가 돈이 많고 적고가 아니고

내가 사장하고 이런 게 아니고

내가 즐거워서 부르는 노래로 내 주위 사람들이 나를 알아주는 거

그게 행복 아니겠느냐.

 

--

오늘을

아까 얘기한 대로

재미와 의미가 교차하는 그 지점을

충실히 사는 거

이게 평균수명 100세 시대를 사는

지혜다, 이거죠.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