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즉문즉설(100초)·오디오북

[법륜스님의 108초 즉문즉설 제16회] 짝사랑하던 그녀가 애인과 헤어졌어요

Buddhastudy 2020. 4. 2. 20:22


대학교에 와서 한 친구를 만났는데,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 친구가 남자친구가 있다는 거예요.

그런데 일주일정도 전쯤에 남자친구와 헤어졌습니다.

좋아할 만한 일이 아닌 게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난 다음부터 저랑 좀....

거리가 멀어진 것 같습니다.

 

(이유는 뭐예요?)

제가 그녀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저는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가 자기를 좋아하는 걸 알아서 그 여자분이 부담을 느낀다, 이거에요?

물어보면 되죠, 궁금하면.

난 네가 좋은데, 내가 좋아하는 게 너한테 부담되나?” 이렇게 물어보죠.

 

좋아하는데는 허락받고 좋아하는 건 아니에요, 그냥 좋아하면 되는데,

내가 좋아하니까 약간 부담된다는 것은

안그래도 지금 남자친구와 사귀다가 남자친구와 헤어져서 아직 상처도 낫기 전에

금방 다른 남자 또 좋아할 마음의 여유가 지금 없을 수도 있다는 말이에요.

 

내가 좋아하는 게 이 분에게 부담이 되는 건지

그나마 위안이 되는 건지를 내가 지금 알 수가 없어요.

그러니까 선택은 두 가지에요.

 

하나는 상관 안 하고,

그녀가 나를 좋아하든 그런 데에 구애받지 말고

나는 내 페이스대로, 그냥 내 좋은 대로 한다.

이 방법이 하나 있고

 

2. 두 번째는 물어보는 방법이 있어요.

난 네가 좋은데 이게 부담이 되나?”

이렇게 물어보면 되요.

 

, 네가 조금 끈적거리다이러면 약간 덜 끈적거리면 되고

괜찮다하면 그냥 페이스대로 하면 되고

가볍게 물어보면 되죠.

 

고민하는 시간에 물어보는 게 빠르죠.

어느 걸 할지 선택해서 해보세요.

두 개 다할 수도 있어요.

이거 먼저 한번 해보고, 안 되면 저거하면 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