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신속하게 보고해라.
실수가 생겼다면 즉시 상사에게 보고해서
그 상사가 실수에 대처할 수 있게
빨리 보고를 해야 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그 사람이 어떤 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지 보고
직장 상사가 시키는 일을 정말 빠르고
지시한 대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최선입니다.
두 번째, 실수에 대해서 사과해라.
실수에는 변명하지 마세요.
상사는 실수한 것을 주목하는 게 아니에요.
실수를 대하는 직원의 태도를 보는 거지.
정직하게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면
오히려 더 긍정적으로 보고
호감으로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세 번째, 해법을 제시하라.
책임감이 강한 직원은
최대한 자신이 할 수 있는 해법을
강구하려고 하고 제시하려고 해요.
이렇게 하면 상사는 같은 실수라고 해도 덜 예민해요.
그리고 해법을 통해서 실수를 해결했다면
좋게 평가한다는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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