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올라마음학교

[양준일_ 직끔상담소] 6. 엄마가 되고 싶은데, 아기가 찾아와 주지 않네요. (2021. 4. 8)

Buddhastudy 2021. 8. 5. 19:37

 

 

 

가장 큰 목표는 엄마가 되는 건데요

아쉽게도 아기가 찾아와주지 않았어요.

이 시기를 어떤 마음으로 지내면 괴롭지 않게 지날 수 있을까요?//

 

 

하루하루 ㅎㅎ

살아가는 게 중요하고,

언제나 일생에서 힘들게 지낸 게 뭐냐하면

내 뜻대로 안 이루어진다고 생각할 때, 인생이 너무 힘들어져요.

 

내가 지금 가져야 하는데, 또는

내가 지금 취직을 해야 하는데 또는

내가 이 학교를 가야 하는데

그만큼 늦게 낳게 되면 그만 더 소중한 거고

그리고 아이 난 후에는 거기서 걱정이 끝나는 게 아니고

오히려 걱정이 더 깊이 들어가고 그러거든요.

 

아이가 있는 것도 너무 감사하고 소중해요.

그렇지만 아이가 없을 적에도 너무 감사하고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 아이 없는 시간 즐기세요.

그리고 아이 생기면 그때 그 나눔을 또 즐기시면 됩니다.

 

자기 자신의 뜻과 현실이 부닥쳐서 싸우면 불행밖에 없어요.

 

--

불편한 사람에게 실수할 확률보다

친한 사이에 실수할 확률이 높다고 해요.

아무래도 친할수록 긴장이 풀려서겠죠?

우리 다음 시간까지 이거 하나만 약속할까요?

 

나와 가까운 사람에게 더 긴장하고 더더 배려하기.

친하다는 게 막해도 된다는 건 아니니까요.

 

, 정말 맞습니다.

제일 가까운 남편 또는 부인에게

잘해주고 감싸주고 토닥토닥해주고 따뜻한 한마디 따뜻한 손길 하나가

오 웬일이야? 아직 살아있나 우리 사랑?”

이렇게 느낄 정도로 표현하면서 다음에 또 뵈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