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법문/혜민스님_희망트윗

2. [희망의 트윗, 혜민스님] 2012년 1월 25일 (수) 내가 나를 사랑해주세요

Buddhastudy 2012. 3. 23. 22:12

  출처: 유나방송

 

    안녕하세요. 희망 트위터 혜민입니다.

    오늘도 행복한 날입니다. 희망 트윗 보내드립니다.

     

    부족한 나라고 해도 내가 나를 사랑해주세요. 이 세상 살면서 이렇게 열심히 분투하는 내가 때때로 가엽지 않은가요? 친구는 위로해 주면서 나 자신에게는 왜 그렇게 함부로 대하는지. 내 가슴을 쓰다듬으면서 사랑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해주세요.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을 지금 한 번 노트에 쭈욱~ 적어보세요. 내가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들도 지금 쭈욱~ 적어보세요. 그리고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할 거다 생각하시고 오늘 밤은 그냥 푹~ 쉬세요. 내일 아침 눈을 떴을 때 나의 몸과 마음은 지금보다 훨씬 더 준비가 잘 되어있을 거에요. 진짜입니다.

     

    한두 사람의 비평에 상처받아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나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고 쉽게 한 말에 너무 무게를 두어 아파하지도 말아요. 안티가 생긴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잘 진행되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용기를 내어 지금 가고 있는 길, 묵묵히 계속 가면 돼요.

     

    내가 저지른 실수 때문에 너무 힘들어하지 마세요. 완벽하게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실수를 통해 삶이라는 학교는 우리에게 지금 가르쳐주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감사하게 배우면 그만큼 또 성장합니다. 토닥토닥.

     

     

    혜민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