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24)

꿈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은 굶주려 있습니다.

Buddhastudy 2023. 6. 20. 19:43

 

 

 

'백만장자 동기부여가' 라는 수식어가 붙은 레스 브라운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설가이자 최고 경영자인데요

그럼 그의 얘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

저는 제 인생을 바꾼 한 가지 일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저는 당신이 어떤 꿈을 가졌는지 모릅니다.

그 꿈이 얼마나 현실성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 꿈을 향해 노력하면서 얼마나 실망했을지 상관하지 않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단지

당신이 마음 속에 간직한 그 꿈!

당신은 반드시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겁니다.

 

우리는 때때로

할 수 있다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늘

그건 가능해" 라고는 말할 수 있습니다.

매일 노력하고 달려 나간다면

그 꿈을 이루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입니다.

 

5학년이 되었을 때 정신지체가 있는 아이로 분류되어

4학년으로 유급되었고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그 범주에서 벗어나지 못하였습니다.

 

저는 대학 교육을 받은 적도 없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때 제 인생을 바꿔 놓은 한 분의 선생님을 만났죠.

 

교실에서 다른 친구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한 선생님이 교실에 들어오시더니 저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죠.

지금 내가 말하는 것을 칠판에 받아 적어 보렴.”

 

저는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말했죠.

그는 왜 못하냐고 물었습니다.

 

저는 선생님의 제자가 아니니까요.”라고 대답하자

그는 상관없다며 시키는 대로 하라고 했습니다.

 

저는 또다시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말했고

그는 왜 안되냐고 다시 물었죠.

저는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제게로 와서 저를 똑바로 바라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절대로, 두 번 다시 그런 이야기는 하지 말거라.

너에 대한 누군가의 견해가 너의 현실이 될 필요는 절대 없단다.”

 

 

저는 살면서 기꺼이 기회를 잡을 준비가 되어있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함께 비즈니스를 키워나가기 위해 대화를 나누는 사람들 대부분은

위험을 감수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해야 하는 일들만으로 일생을 보냅니다.

가족을 부양하고, 생계를 유지하고, 그리고 생을 마감합니다.

 

하지만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사람들에게

인생이란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꿈을 향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실망과 수많은 실패, 엄청난 고통, 수많은 차질, 수많은 패배가 생길 겁니다.

하지만 그 과정 속에서

당신 스스로에 대해 몰랐던 부분들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당신 속에는 위대함이 있다는 것을

당신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하다는 것을

당신은 당신의 주변 환경과 처한 상황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더 이상 희생자처럼 인생을 살 필요가 없다는 것을

당신은 깨닫게 될 겁니다.

 

여러분, 저는 제 꿈을 향해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못합니다.

왜 그럴까요?

 

수년 동안, 저 또한 그랬어요.

첫째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죠.

성공하지 못하면 어쩌지?” 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공에 대한 두려움도 있죠.

성공을 감당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둘째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삶에 안주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성장을 멈추고 자기 자신을 더 이상 발전시키지 않습니다.

뻗어나가지 않고 한계를 뛰어넘으려고 하지 않는 거죠.

그리고 인생에 대해 회의적으로 변합니다.

스스로를 포기하고 가족과 자신의 꿈에 최선을 다하는 것을 포기하는 거죠.

 

또 다른 하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수년 전에도 할 수 있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당시 저는 대학 졸업장도 없었고 스스로를 믿지 않았던 거죠.

저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견해가

제 운명을 결정짓도록 내버려 두었던 겁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아이디어들을 실행에 옮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당신이 꿈을 꾸고 있음에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음에

여러분이 가진 스스로에 대한 믿음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게 바로 인생입니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

멈추지 않고 스스로를 향상시킬 방법을 모색하는 것

 

꿈을 이루고 싶다면

당신의 인생에서 패배자들을 내쫓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든 이가 전부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

모든 이가 다 당신과 함께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

모든 이가 다 비전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는 것

이것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이들은 불평하기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상황에 대해 아무것도 하고 싶어하지는 않습니다.

 

당신은 남다르고 굉장한 사람이라는 것을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믿어야 합니다.

 

나는 할 수 있다.’

아무도 날 믿어주지 않는다 해도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은 알고 있습니다.

시련의 시기가 있을 거라는 것을요.

하지만 그들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아니면 누구도 해줄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지금 상황이 나쁘거나 더 악화하더라도

나는 결국 해낼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은 굶주려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갈망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