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올라마음학교

세일즈 스피치, 재미있게 대화하는 법 [하석태TV]

Buddhastudy 2023. 7. 19. 18:15

 

 

상대방이 저랑 이야기하면 재미가 없다고 해요.

말을 하고 싶지 않은?

재미가 없는?!

특히 사람을 많이 만나는 영업인의 경우

 

대화를 더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

상대방보다 내가 더 많은 말을 하지는 않으신가요?

 

 

상대방에게 어떤 말을 할지 고민하기 보다는

상대방의 말에 장단을 맞추는 것이 중요

 

상대방과 대화하는 나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보자.

상대방과 대화할 때 내가 얼마나 끄덕이는지 확인해 보자.

, 그래그래 맞아맞아, 이야기 너무 재밌다

 

너의 말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있다고 생각될 때

그래그래, 너 힘들었겠다, 그래도 너 참 잘 지내고 있어.’

진심 어린 공감의 고갯짓이 중요.

 

말보다 몸을 맞추는 것이 더 큰 공감

 

이야기를 하다 보면

내 동작, 표정보다는

내가 하고자하는 말, 상대방의 말에만 반응을 한다.

 

눈빛으로 고갯짓으로 공! !

고갯짓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상대방은

! 나의 이야기를 잘 듣고 있구나~’라고 생각

 

더 많은 말을 하지 않아도

재미있을 것 같은 이야기를 만들지 않아도

, 그렇구나

어머, 정말 그랬어?’

공감의 고갯짓하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