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18)

성공하기 위해 기억해야 할 한 가지

Buddhastudy 2018. 6. 4. 19:43


나는 12살 때까지 침대에 오줌을 쌌다. 학교에서는 야단만 맞는 말썽꾸러기였고, 성적도 D 아니면 F만 받았기에 모두들 나를 패배자로 여겼다. 선생님, 친구, 부모님 모두 나를 비웃고 조롱했다.

 

그런데 지금 상황이 어떻게 됐는가?

당신이 이렇게 나를 인터뷰하러 찾아오지 않았는가?

-게리 베이너척

 

게리 베이너척, 포춘이 선정한 40살 이하의 영향력 있는 인물 40. 모든 기업가는 그를 팔로우 해야 한다. 전자상거래 와인 사이트인 와인 라이브러리의 설립자이며, 디지털 마케팅 회사의 베이너미디어의 CEO

 

세상에 이름이 알려졌을 때 입에 담을 수 없는 악플이 쏟아졌다.

XX는 사기꾼이야.”

이런 형편없는 사람이 유명해지다니.”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버티기 힘들었을 정도다.

 

하지만 당사자인 나는 아무렇지도 않았다. 왜냐하면 이런 상황이 너무나도 익숙했기 때문에. 내 과거, 그러니까 어린 시절에 겪은 패배자의 삶이 쏟아지는 악플과 비난 속에서도 버틸 수 있게 한 것이다.

 

당신도 강한 정신력을 갖고 싶은가?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성공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부터 내가 하는 말을 꼭 기억하길 바란다.

 

미래의 8년에 신경 쓰지 말고

코앞의 8일에 집중하는 삶을 살아라.

 

꿈이 큰 청년들은 무수하게 많다. 30대엔 이렇게 돼야지, 40대엔 이 목표를 이뤄야지. 꽤나 구체적인 미래 계획을 갖고 있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당장 오늘을, 그리고 이번 한 주를 치열하게 사는 이는 거의 없다.

 

대다수는 그저 침대에 누워 인스타그램 화면이나 보고 비디오게임을 하거나 넷플릭스 드라마나 볼 뿐이다. 10년 뒤에 성공하겠다고 굳게 다짐하면서. 지금 당장은 쓸데없는 것들로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이다.

 

미래에 대해 걱정하고, 조급해 하고, 어떻게든 성공하겠다고 아등바등 애쓰면서 어떻게 이리도 차분하게 핸드폰이나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가? 진짜 성공하고 싶다면 거창한 8년을, 10년 후의 목표를 세우기 이전에 코앞의 8, 10일부터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길 바란다.

 

당신은 미래를 걱정하지 않나요?

누군가 이 질문을 했을 때, 나는 이렇게 답했다.

 

,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지금 이 순간을 말 그대로 11초를 쥐어짜며 살고 있으니까요.

현재에 최선을 다해서 살고 있는데, 미래를 왜 걱정해야 하나요?

 

여러분, 미래에 성공하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현재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최선을 다하면

미래는 알아서 잘 풀릴 겁니다.” -게리 베이너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