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2

[HigherSelfKorea] 수동적인 삶 vs. 적극적인 삶 _ 창조의 기술을 배워보자 [동기부여]

Buddhastudy 2019. 10. 3. 20:37


여러분 살면서 오히려 싫어하는 것에 집중하시나요?

아하, 내가 시험 떨어지면 안 되는데, 더 열심히 공부해야지

회사 잘릴까봐 열심히 해야 돼

취업해야 되니까 영어공부 해야 돼.

 

아니면 원하는 것에 집중하니까요?

정말 대부분 우리 그렇게 살아요.

그냥 나쁜 것만 보이고, 그것을 그냥 피하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만 해요.

 

나쁜 상황에서 도망가는 거예요.

도망, 도망, 도망

이렇게 100살까지 사는 사람도 많아요.

이게 이미 FULLTIME JOB! 이에요.

그럼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위한 시간이 안 남았죠.

 

잘 보면, 우리 문제 해결만 하는 거예요.

그런데 성공한 사람들이 정말 문제해결로 성공했을까요?

그건 아니죠.

그 사람들은 완전 뚜렷한 비전을 갖고 그 비전 창조한 거예요.

 

시민들에게 교육시키는 비전

더 빠르게 움직이는 비전

지구 평화에 대한 비전

 

잘 상상해 보세요.

어떤 화가가 그림을 문제해결을 통해서 그리는 거 같아요?

 

문제 해결 잘못된 게 하나 있어요.

도달하는 데가 없잖아요.

잘 상상해 보세요.

 

여기 이게 문제에요.

그럼 이 문제 내가 없앴어요.

그런데 아직 똑같은 위치잖아요.

비전 없으니까 더 많이 진행하지는 않잖아요.

그거 좀 조심하셔야 되요.

 

그런데 걱정하지 마세요.

누구나 다 똑같아요.

우리 어렸을 때, 학교부터 배웠던 게 문제 풀기, 문제 해결하기,

그럼 맞다 그리고 틀렸다. 그 둘 밖에 없어요.

 

그럼 내 감정이 좋을 때 그럼 맞는 상황이고,

내 감정이 안 좋을 때 상황이 안 맞다고 생각하잖아요.

그럼 평생 우리 행복하게 만드는 맞는 상황만 기다리고 있잖아요.

 

그래서 맞는 일, 맞는 사람 만나야 되지,

맞는 돈, 경제가 잘 되어야지,

그리고 또 맞는 이웃, 맞는 인생 목적, 나한테 와야지

내가 창조하는 것은 아니고, 맞는 친구만나고

맞는 기회 나한테 와야지.

계속 수동적으로 맞는 상황만 기다리고 있어요.

 

우리 적극적으로 창조하는 것을 배워본적 없어요.

그런데 잘 보면 창조에 그 과정에 맞다 틀리다가 없어요.

그냥 해요. 아무 룰도 없고. 그냥 비전만 있으면 그 비전 쪽으로 움직이면 되요.

 

그리고 아주 중요한 것은

창조는 자기감정과 상관없이 할 수 있어요.

정말 잘하는 창조가들이 우울할 때도 창조하고 기뻐할 때도 창조합니다.

내가 원하는 결과 성과를 내고

진짜 내가 원하는 환경을 직접 창조하는 거예요.

 

그리고 가장 신기한 건 아까 그 틀렸던 상황들이 다 자동으로 사라져요.

그러면 여러분, 외적인 상황의 노예가 되어서 그냥 싫어하는 일에만 그 문제에만 집중하실래요?

아니면 사고방식 조금만 바꿔서 정말 내가 원하는, 내가 도달하고 싶은 것을 창조하는 건 어떨까요?

 

내 창조 시작하시면 진짜 인생이 대게 매일매일 새롭고 완전 재미있고, 엄청 성취감 느끼실 거예요.

창조는 바로 사랑이에요.

내가 갖고 있는 사랑을 그냥 세상으로 내 창조물로 주는 거예요.

그런데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그런데 나쁜 것을 창조하면 어떻게 해요?

아니에요. 창조 못해서 파괴하는 거잖아요.

그 파괴는 바로 그 나쁜 것이죠.

 

여러분, 자기 인생에서 잘못된 것에 집중하지 마시고

그건 다 버리세요.

 

오히려 창조의 기술을 배워서

내가 원하는 삶, 내가 살고 싶은 인생을

직접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