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 3세, 말을 배우고 사회화가 될 무렵
좌뇌를 따라 살게 되고 우뇌가 쇠퇴한다.
좌뇌 – 이렇게 해야 이롭다, 좋다.
우뇌 – 이렇게 하고 싶다.
태극 – 음양분화 – 태극
씨앗 – 나무 – 열매(씨앗)
무지 – 앎(지식) – 무지(진정한 앎)
아이 – 어른 – 거듭난 인간
좌뇌 – 논리적, 분석적 사고
우뇌 – 통찰, 직관, 영감
우뇌 – 비언어적, 압축적, Zip 파일과 비슷함
작은 느낌에 많은 정보가 들어 있다.
언어적인 생각(문장) 없이도
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우뇌의 방식)
비언어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회복하면
인간 정신의 변화, 자유가 올 것입니다.
꿈이 잘 기억나지 않는 이유:
우뇌는 비언어적, 상징적이고
좌뇌의 언어로 번역되기 힘들다.
우뇌, 좌뇌가 통합되면
지적, 영적으로 진보한 인간이 된다.
우뇌가 관장하는 정보의 바다에는
무진장한 지혜가 들어 있습니다.
우뇌의 정보를 좌뇌의 방식으로 해석하면
버퍼링이 일어난다.
우뇌의 느낌은 느낌 그대로 이해해야 빠르게 이해 가능하다.
좌뇌: 논리적 생각을 통해 결정함.
우뇌: 떠오르는 직감으로 답을 알게 됨.
여자가 남자보다 우뇌가 강하고
우뇌, 좌뇌의 소통이 잘 된다.(비논리적 성향)
우뇌: 양(+), 창의력, 감성
좌뇌: 음(-), 분석력, 논리
문명사회의 교육, 문화는 좌뇌에 치우쳐 있다.
사람들이 우뇌의 기능을 살려내야 한다.
우뇌, 좌뇌가 합일된 사람:
지성, 감성, 영성이 합일된 존재
우뇌 계발법
왼손을 자주 사용하기
2. 논리적 생각보다 직감, 느낌을 따라 살아보기
3. 예술 활동을 즐긴다(느낌을 따르는 연습)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기의 순수한 기쁨, 즐거움을 따라 살기
아이들의 특징
하고 싶은 일을 한다.
지치지 않고 늘 즐거워한다.
일조차 놀이처럼 한다.
어른들의 특징
- 해야 하는 일을 한다.
지루해하고 삶의 기쁨을 모른다.
놀이조차 일처럼 한다.
우뇌로 살아가기:
무슨 일을 하든지 자발적인 기쁨을 느껴야 한다.
좌뇌: 유행, 관습, 고정 관념에 따른 행동
우뇌: 내면적 느낌에 따른 행동
성관계 스타일
좌뇌형: 이렇게 해야 좋다더라..(이론적, 매너리즘)
우뇌형: 그 순간의 자기 느낌에 따른다 (감성적, 영감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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