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올라마음학교

영원한 세일즈맨 정신을 가져라 [하석태TV]

Buddhastudy 2023. 7. 10. 19:32

 

 

 

Q. 빠르게 변하는 세일즈의 세계에서

세일즈맨들은 어떻게 처신해야 하나요?

 

 

만들면 팔리던 시대에서

팔기 위해 전쟁을 치르는 시대로 바뀌었다.

 

저성장 시대에서는 업종을 불문하고

기업이나 개인에게 중요한 요소, 세일즈 경쟁력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생존의 필수 요소, 세일즈

 

 

과거의 세일즈는

상품도 단순하고, 방문판매 위주, 부탁, 강요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최근의 세일즈는 판매채널이 다양해졌고

판매방식도 훨씬 복잡해지고 전문화되다.

 

세일즈맨을 호칭하는 용어들도 업종별로 다양하게 바뀌었다.

어드바이저, 플래너, 컨설턴트, 디자이너

명칭의 변화는 역할의 변화를 의미한다.

 

판매를 권유하는 세일즈맨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로 변화.

 

아무리 시대가 변하고 호칭이 변해도

세일즈는 세일즈고

세일즈맨은 세일즈맨이다.

단지, 시대에 맞게 역할이 바뀐 것.

 

세일즈맨으로서 어드바이저의 역할

 

고객이 먼저 다가와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 한

당신은 영원한 세일즈맨이라는 것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