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올라마음학교

세일즈 스피치, 자기 소개 잘하는 방법 [하석태TV]

Buddhastudy 2023. 7. 11. 19:58

 

 

 

*자기소개

나 자신을 낯선 상대에게 소개하는 중요한 시간

 

일반적으로 자기소개를 해달라고 하면 당황하지만

앞에 구체적인 단어하나만 붙여도 쉬워진다.

 

최근에 가장 즐거웠던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자기 소개해 주세요.

최근에 가장 즐거웠던 일 한 가지에 관해 이야기해주시고

자기소개 해주세요.

 

생각의 거리를 좁혀주는 것!!

 

 

Q. 자기소개가 어려운 이유는?

평상시에 나 스스로에 대해서 생각해보질 않았기 때문

내 주변의 사람들, 만나는 사람들, 사람들에게 비치는 내 모습에

신경을 많이 쓰고 살지만

 

정작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에 대해서는

큰 시간을 할애하지 않는다는 것

이것이 자기소개를 방해하는 큰 요소.

 

지금부터라도

나에 대해서 생각해보기

나는 지금껏 살면서 무엇을 잘하지?”

 

구체적으로 재미있고 즐거웠던 기억을 떠올리며

나는 어떤 사람이라고 느껴지는지 고민해 보거나

 

오늘 하루를 보내면서

나는 이런 일을 했던 사람이야, 참 감사해~”

나에 대한 기억을 구체적으로 자주 떠올려 보는 것

 

그런 일을 통해서

나 자신을 자책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야~”

나는 그런 일을 하는 괜찮은 사람이야~”라고

나를 한번 떠올려 보자.

 

스스로에 대한 생각의 기회를 많이 가질수록

나의 자존감이 올라가고

자기소개를 할 때 당황하지 않게 된다.

 

여러분은 나 스스로에 대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생각하고 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