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24)

[동기부여] 변화를 시작한 당신을 위한 영상_피터 딘클리지

Buddhastudy 2020. 1. 16. 20:28


아마도 저는 변화를 두려워했던 것 같습니다.

당신도?

 

사자 알지...

정글의 왕이지.

거대한 갈기가 있고.

아프리카 한가운데 있는 나무 아래에 누워있지.

그는 무척 크지.

날씨는 너무 덥지.

 

그는 움직이고 싶어 하지 않아.

이제 새끼 사자들이 다가와 그를 괴롭히기 시작하지.

꼬리를 물고, 귀도 물어뜯고 하지만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지.

이번엔 암사자가 그를 괴롭히기 시작하지.

그를 넘어 다니며 귀찮게 굴지만

여전히 꿈쩍도 하지 않지.

이제 다른 동물들이 이 상황을 알아차리고 안으로 들어오기 시작하지.

자칼들... 하이에나들... 사자를 향해 짖어 대면서...

 

녀석들은 발톱으로 사자 영역 안에 있는 음식을 집어 먹기 시작하지.

녀석들은 이러면서 더 가깝게 다가오고 더 대담해지지.

어느 순간에 사자는 이 녀석들을 물어 뜯어버리지.

바람처럼 달려들어 영역 안에 있는 모든 녀석을 먹어버리지.

그래서 가끔 사자는 자칼에게 보여줘야 해.

자기가 누구인지를...

 

두려워하기엔 너무 늦었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준 순간은 이미 일어났고

또한 앞으로 계속해서 일어날 겁니다.

 

당신의 남은 인생과 마주 서세요.

인생의 결정적인 순간을 기다리지 마세요.

그런 순간은 오직 않습니다.

 

세상이 너에게 아직 준비가 덜 됐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실패해도 된다는 것을 깨닫기까지 많은 시간을 허비했죠.

나처럼 29살 돼서야 이 사실을 깨우치진 마세요.

 

조금 늦었더라도 아직은 괜찮아요.

평생 깨닫지 못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당신은 가능합니다.

제가 약속하죠.

부디, 자기 자신과 이 세상을 향해

내가 준비가 됐다고 굳이 말하지 마세요.

그냥 보여주세요.

그냥 하세요.

그냥 뛰어드세요.

 

두려움이라는 감정을 없애겠다는 생각은

자기가 신이 되겠다 거와 똑같은 거예요.

두려움은 극복할 수 없기 때문에.

그냥 참는 거예요.

두려운 데에도 하는 거예요.

 

모든 가치 있는 것들은 언덕 위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린 의도적이어야 합니다.

의도적인 경우에만 오르막을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 꿈 희망...

인생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 부분은 오르막길에 있습니다.

 

시도해 봤습니다.

실패도 했습니다.

괜찮습니다.

다시 시도하라.

또 실패하라.

실패도 나아질 것이다.

 

무언가를 이루게 되면 진짜 자신감이 생기고

더 이상 성공규칙들에 의존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아직도 기억나는 건

얼마나 걸릴까?’ 라고 묻던 내가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을까?’ 라고 묻기 시작했습니다.

 

생각해보면

꿈은 자유롭지만

그 여정은 그렇지 않습니다.

 

부끄러운 역사의 오두막 밖에서, 나는 일어납니다.

고통의 뿌리를 둔 과거로부터, 나는 일어납니다.

나는 출렁이고 드넓은 검은 바다요.

어떠한 흔들림에도 나는 견뎌냅니다.

공포와 두려움의 밤을 뒤로하고, 나는 일어납니다.

기적같이 쾌청한 새벽을 향해, 나는 일어납니다.

선조들이 주신 재능을 지닌 나는 일어납니다.

나는 노예의 꿈이고 희망입니다.

나는 일어난다.

나는 일어난다.

나는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