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_강형욱의 반려견 기초 상식

노견을 위한 산책교육!|반려견 기초 상식

Buddhastudy 2021. 5. 31. 19:06

 

 

* 행복한 노후를 위한 교육

홀로 산책

 

18년 만에 홀로 서기

이제 나홀로 산책에 도전

은실이의 산책법을 배워볼까요?

 

이 선만 지나면 돌처럼 굳어버렸던 은실이

오늘은 잘 걸을 수 있을까요?

일단 집앞 50미터는 통과, 그 이상도 가능할까요?

 

역시나 집에서 멀어지니 멈춰서는 녀석

왜 이러는 걸까요?

내가 갈 방향으로 몸만 틀었을 뿐인데

, 갑니다, 가네요.

 

혼자 된 은실이가 안쓰러워 끌려가준 것이 문제였네요.

 

노견과의 산책을 리드할 때 주의점

체력저하가 심한 노견은 살짝 들어 이동해주는 것도 좋은데요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혼자 산책하는 습관을 들여야

노년의 무기력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네요.

 

* 체력이 약한 노견은 안아서 이동 후,

짧은 거리부터 돌아가는 연습만 반복해도 효과적!

 

* 노견과의 산책 팁

기다려주기

안아서 이동하기

 

버틸 때는 가능 방향으로 서서 기다리기

지쳤을때는 안아서 이동해 주기

 

--

노견들 같은 경우에는 가능하면 멀리멀리 갔다가

한바퀴를 크게 돌고 오는 것보다

짧게 어딘가에 가서 충분히 쉬고 오는 걸 되게 좋아할 거예요.

내가 내 힘으로 나를 끌고 올 수 있나?

또 나를 지킬 수 있는지가 되게 중요하거든요.

 

나이가 많은 친구라면 또는 예민한 친구라면

유모차에다가 강아지를 두고 거친 구간, 복잡한 구간은

유모차로 통과하고,

한적한 곳에서 줄ㅇ르 매고 산책을 하고

그게 훨씬 더 안전하게 산책을 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