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_강형욱의 반려견 기초 상식

뽀뽀의 목줄 적응 교육!|반려견 기초 상식

Buddhastudy 2021. 6. 2. 19:15

 

 

목포에 대한 공포가 엄청나네요.

뽀뽀가 줄을 풀 수 있게 자리를 비켜줍니다.

완전히 얼어버린 녀석이 풀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여전히 줄에 대한 거부감을 온몸으로 표출하네요.

난도를 조금 낮춰볼까요?

줄을 풀자말자 보호자 곁으로 가는 녀석

확실히 예전보다 많이 좋아진 거 같네요.

 

소파 위에서 경계를 해보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또 왔어요.

또다시 소파로 도망치고 또다시 녀석에게 다가갑니다.

그럼 또다시 방으로 도망치고 또다시 녀석에게 다가가죠.

 

이번에도 구석에 몰린 뽀뽀

해볼 테면 해봐라, 이렇게 난 틈을 주지 않지.”

이번엔 각오가 남다른데요, 줄을 안 매려고 머리를 뒤에 바씩 붙였네요.

어때 이번엔 쉽지 않지, 이렇게 포즈를 취하고 있으면 한 번에 줄을 맬 수가 없다고,

어마나 결국 이렇게 됐네

결국 이번에도 강훈련사의 승리.

 

줄을 매고도 안정적인 모습

내친김에 한 번 걸어볼까요? 걸어봐 한 번.

놀라운 광경을 온 가족이 지켜봅니다.

줄을 매고 발걸음을 옮기는 녀석

이대로 성공?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겠죠.

아직은 물러설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더 이상은 미룰 수는 없는 일

반려견만큼 보호자도 힘든 훈련, 그렇다고 멈출 수는 없습니다.

줄이 풀리면 36계 줄행랑

뽀뽀야 쉬었다 할까?

 

며칠 뒤, 강훈련사를 다시 찾았는데요

모든 게 다 보호자한테 달렸거든요

시간을 내서 애정을 주고 목줄 매는 연습하고...”

 

드디어 보호자의 부름에 응답한 녀석

앞으로는 뚱이처럼 착하고 귀여운 뽀뽀가 되길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