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올라마음학교

세일즈 스피치, 세일즈맨에게 필요한 인사법이란? [하석태TV]

Buddhastudy 2023. 6. 22. 19:23

 

 

우리는 누군가를 만나게 되면 자동적으로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하죠.

 

 

-TV에서 나온 재미있는 실험-

 

인사를 했을 때와 인사를 하지 않았을 때의 차이

 

인사를 하지 않고 물건을 쏟았을 경우

25%가 물건 줍는 것을 도와주었고

인사를 하고 물건을 쏟았을 경우

75%의 사람들이 물건 줍는 것을 도와준다는 결과

 

 

인사는 상대방과 나와의 마음의 벽을 허무는

첫 번째 단계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제대로 된 인사는 어떤 인사일까요?

 

낯선 사람을 자주 만나는 신입사원의 경우

제대로 하는 인사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내 행동과 말이 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안녕하세요라고 말을 하면서 동시에 고개를 숙이면

상대의 표정과 눈을 바라볼 수가 없잖아요.

 

인사한다는 것은

그 사람과 내가 눈을 함께 맞춘다는 것!

내가 하는 말과 고개 숙임의 행동이 함께 가지 않게 주의

 

먼저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면서

안녕하세요라고 한 후 고개를 숙이는 경우

고개를 먼저 숙인 다음에 눈을 마주치고 안녕하세요라고 말한 경우

둘 중 어떤 것이어도 상관없습니다.

 

인사의 포인트는

안녕하세요라고 상대방에게 물어볼 때

나의 눈이 그 사람의 눈을 바라봐야 한다는 것

나의 몸이 그 사람의 몸쪽으로 향해주어야 한다는 것

 

내가 인사를 할 때

땅을 보며 인사를 하지는 않았는지

나의 인사하는 법을 돌아봅시다.

 

상대방과 나와의 눈맞춤이

인사의 첫 번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