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1

마인드풀tv_ 최악에 대비하는 습관, 그리고 시크릿의 조합?

Buddhastudy 2023. 7. 11. 20:03

 

 

 

우리 모두 각자가 원하는 걸 마음껏 누리면서 살고 싶어요.

과하게 욕심을 부리고 막 갖지 못해 안달복달하고

그런 집착하는 삶이 아니라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을 쉽게 얻고 걱정하지 않고 살고 싶죠.

누구나 그래요. 그리고 전혀 잘못된 거 없어요.

 

그런데,

"끌어당김을 잘하고 싶어요."를 외친다면,

이 생각 습관 하나는 꼭, 꼭 바꿔야 해요.

<언제나 만일에 대비해서 최악을 생각하는 것.>

 

내가 자주 생각하는 것이 현실화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죠.

우리 모두 알고 있어요.

원하는 거 쭉 적어보고, 심상화도 하고, 비전보드도 만들어놓고, 하루 종일 들여다보고...

그러면서, 껌뻑하면 최악의 상황에 대비한다.

회사에서, 학교에서, 가족들과 있을 때, 연인과 있을 때

항상 최악에 대비한다.

 

어떻게 들리나요?

포르쉐 한 대 주문했다가 주문 취소 바로 넣는 것과 비슷하죠.

 

어쩌면 모두에게 최악에 대비하는 생각 습관이 생긴 건

어떤 과거의 상처가 되는 사건부터였을 거예요.

기대를 했던 것이 기대한 대로 자꾸 되지 않자

내 마음이 결심했죠.

'이렇게 기대하고 실망해서 상처받느니 늘 최악에 대비하면서 살자.'

 

근데, 기대했다가 어그러져서 실망하는 게 두려우면

그거에 대한 해결책이 과연 최악에 대비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그저 기대하지만, 실망은 하지 않는 것일까요?

 

기대하고 실망한다는 건, 그게 상처가 된다는 건

나의 집착이 너무 컸던 것은 아닐까요?

기대하는 것 자체는 아무 문제가 되지 않아요.

실망하는 파트가 문제잖아요.

그건 집착으로부터 일어난다고 생각해요.

 

내가 자꾸만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는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아니, 그렇지 않은 분들도요.

이 생각 습관을 가지면 하루 종일 좋은 주파를 유지할 수 있어요.

 

틈만 나면 생각하세요.

<지금 나에게 벌어질 수 있는 최고의 상황은 뭐지?>

'오늘 나에게 벌어질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뭐지?'

자기 전에도요.

'내일 벌어질 수 있는 최고의 상황은 뭘까?'

 

특히나 최악에 대비하려는 마음이 올라올 때마다

- - 심호흡 "~" 하시고, 생각 흘려보내고, 스스로에게 물으세요.

 

', 알았어. 그건 그렇고. 나에게 벌어질 수 있는 최고의 상황이 뭘까?'

30, 1분이라도 이렇게 하루 종일 반복적으로

나에게 일어날 수 있는 서프라이즈~! (웃음)

반갑고, 신나고, 놀라는 일들을 생각해보세요.

그 순간순간 내 주파는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그럼, 좋은 걸까요? 나쁜 걸까요?

 

내가 꿈꾸는 그 최고의 상황들, 그 이미지들은

내 주파를 올려주고, 그 자체로 우주에 전송이 됩니다.

띠리리~

 

물론, 잠시 후에 또 불안해지고 최악의 상황이 떠오를 수 있어요.

괜찮아요.

습관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아요.

습관이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사람은 없어요.

 

계속 반복해요.

습관 하나를 만드는 데 최소 21일이 걸려요.

매일매일 하루 종일 반복하세요.

 

'지금 나에게 벌어질 수 있는 최고의 일은 뭘까?'

좌절할 때마다 다시 돌아오세요. 다시 돌아오세요. 그리고 또 돌아오세요.

 

'그래, 지금 나에게 일어날 수 있는 최고의 상황은 뭘까?'

'내가 만들 수 있는, 나에게 벌어질 수 있는 최고의 일은 뭘까?'

입꼬리를 살짝 올리면서 하면 더 좋겠죠.

 

아무리 다운되어 있을 때라도 심호흡 한 번 "~" 깊게 내뱉고,

입꼬리 씩- 올리면 한결 나아져요.

저는 공황발작이 있을 때도 사실 이 방법을 많이 썼어요.

 

<지금, 이 순간, 무엇을 꿈꾸고 계세요?>

제가 길 가다 마주치면 여쭤볼 거예요.

<지금 꿈꾸고 있는 가장 신나는 일이 뭐예요?>

그럼, 바로 대답하실 수 있어야 돼요.

 

오늘 나에게 벌어질 수 있는 최고의 사건, 아래 댓글에 서로 공유해 주세요.

으쌰 으쌰! 들뜬 마음 한껏 안으시구요.

절대 그거 보내지 마세요. 내 거예요.

 

'그렇게 기대했는데, 안 되면 어떡해?' 라는 생각은 사실

최악에 준비하는 마음이라기보다 원하는 것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마음 상태예요.

 

돈을 사랑하면요. 돈에 집착하지 않게 돼요.

그냥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져요.

사람을 사랑하잖아요? 그 사람에게 집착하지 않게 돼요.

그 사람으로부터 자유로워져요.

어떤 직업을 사랑하잖아요? 그 직업에 대해서 집착하지 않아요.

그 일로부터 자유로워져요.

 

집착은요. 실제로 나에게 그것이 없으면

내가 죽어버릴 것이라서 일어나는 마음이 아니에요.

그저 내가 그것이 <없음>에 자꾸 포커스를 맞추고 있으면, 보여줄 뿐이에요.

 

진짜 단순해요. 그것만 항상 알아차리면 돼요.

집착만 사라지면, 저항이 없어져요.

저항이 없으면, 모든 것이 창조돼요.

그냥 모든 것은 기본적으로 나에게 항상 주어져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하지만 내가 집착과 저항으로 그걸 밀어내고 있는 것뿐이에요.

 

집착이 사라지면 얘는 원래 내 곁에 있어요.

그렇게 생각하면 끌어당김이 훨씬 쉬워요.

 

<지금, 이 순간, 무엇을 꿈꾸고 계시나요?>

으아아아!!

자꾸 내 의도와는 다르게 또 최악의 상황이 떠오른다,

그럼, 그때마다 이 영상을 클릭해서 찾아보세요.

 

그리고 그 순간, 내게 벌어질 수 있는 최고의 일

또 하나 떠올려서 아래 댓글에 공유하세요.

혼자, 나에게 보내기 카톡 창에 적는 것보다는

강한 파장을 공유하는 게 훨씬 이득이 될 것 같아요.

 

여러분, 꿈꾸세요. 기대하세요.

내가 무언가에 실망하게 된다면

그건 내 팔자라서가 아니라

내 삶이 이렇게 초라하고 비참해서가 아니라

그저 내가 어떤 것에 잠깐 집착했을 뿐이라는 거, 알아차리세요.

 

<집착하지 않고, 원하기만 하면 돼요. 그리고 다시 기대하세요.>

환하게 웃으면서 저- 멀리 펼쳐진 나의 삶을 바라보며,

미래에 대해 불안한 게 아니라

두근두근 대는 마음을 안고 당차게 걷고 있는 내 모습.

 

누구든지 기대하고, 꿈꾸고, 얻을 수 있어요.

머릿속에 자주 떠오르는 이미지는 우주로 계속해서 전송됩니다.

 

최악의 상황이 떠올랐나요?

최고의 상황을 두 번 떠올려서

먼저 보낸 주문을 취소하세요.

 

여러분 최고의 상황을 즐기세요.

모든 것은 이미 여러분을 찾아오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나에게 벌어질 수 있는 최고의 상황은 무엇인가요?>

생각해보고, 아래 댓글로 서로서로 공유하고 좋은 파장 나누어 주세요.

 

오늘 하루도 풍요롭고 행복하게 보스처럼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