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24)

동기부여 MINDSET ♣ Believe in Yourself ♣(Feat.FOCUS영상+Amor Fati영상)

Buddhastudy 2020. 1. 9. 20:33


내가 지금 하는 일이 될 수 있을까? 없을까?

될 수 있냐, 없냐가 중요한 게 아니다.

목적을 세워 놓았기 때문에 그쪽으로 가는 거고

그 목적으로 가다가 실패한다 하더라도

나는 행복할 것이다.

 

! 남의 길을 그냥 따라갈래?

아니면 너만의 길을 만들래?

 

--

나 자신에게 잘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 보다

너 진짜 쓰레기다이게 제일 쉽더라구요.

긍정적인 말을 들어도, 위로를 들어도 가식적인 것 같고 거짓말 같고

 

자책하지 마십시오.

자기를 사랑하는 게 제일 우선이란 걸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꿈을 갖기 전에 열등감 때문에 포기할 수도 있으니까요.

 

--

고통을 감당할 수 있는 그릇

내 고통을 감당할 수 있는 그릇이 커지고 있다.

 

--

우리는 분명히 경험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이 이미 내재 돼 있습니다.

 

--

내가 가지고 있는 버려진 재능들이나

내가 가지고 있는 작은 것 하나하나가 소중하고

그 안에서 내가 잘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낼 수 있고

그것이 어쩌면 시대의 주인으로 나를 만들어줄지 모릅니다.

 

--

지는 것은 낙오이고 이기는 것이 선이 되는 세상

여기서 4등을 해도 괜찮으니까 그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는 것은

한국사회의 불편한 진실의 눈을 가리고 있는 것.

 

--

하루하루가 누구나 소중하다.

하루하루가 자기 미래의 생을 결정하는

어떻게 생각하면

정말 오늘 내가 이 자리에서 그냥 가만히 앉아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사실이

진저리가 날 정도로...

 

--

자유는 행위가 아니라

지혜로운 사람이 가져야 할 도덕적 성품이래요.

사람 됨됨이, 인간성, 생각하는 거라고 합니다.

자유로운 생각들을 했을 때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을 때.

 

--

분명히 집중은 긍정과 함께 일어납니다.

내 선택에 대한 믿음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게 바로 집중의 기본이 됩니다.

 

--

서른 살의 나이에 독일 고급 자동차를 산다고 해서

5년 정도 자랑할 수 있는데, 10년 후부터는 자랑하지 못합니다.

내가 서른 살의 나이에 42km를 뛴 기록은 죽을 때까지 자랑을 해요.

진짜 부자는 돈이 많은 게 부자가 아니라 추억이 많은 사람이 부자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

소유물을 사는 그 기쁨보다는

경험을 샀을 때의 기쁨이 강하다.

 

--

진짜 도전의 가장 큰 적은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의 조언이란 걸 깨달았습니다.

내가 무언가를 도전할 때 첫 번째는

이 고민을 직접해 본 사람을 찾아가는 게 첫 번째 더라구요.

 

인생에 3번의 기회가 있다고 하잖아요.

저는 그거 허구라고 생각합니다.

인생의 기회는 3백 번, 3천 번, 3만 번까지 올 수 있어요.

그 만드는 것은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내 적극성의 크기에 비례한다고 생각합니다.

 

--

방황의 힘을 믿습니다.

인생은 분석에 의한 게 아닙니다.

인생의 중요한 결정은 오히려

본능, 직감, , 마음에서 이루어집니다.

 

--

자기를 철저하게, 치열하게 사랑해야 하고

자기를 믿어야 합니다.

그 생각들이 여러분의 미래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