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4 8

법륜스님의 즉문즉설_ 1892. 오빠를 미워하고 차별한 엄마도 원망합니다

결혼 후 임신한 상태에서 친정엄마가 갑자기 돌아가신 슬픔에다 남편과 사이가 좋지 않았습니다. 지금 아들딸이 30세 29세가 되었습니다. 저의 관심은 항상 아들에게 향해 매일 눈물이 저절로 난다고 합니다. 특히 친오빠를 너무 미워하고 오빠와 자신을 차별한 엄마도 원망합니다. 자기의 감정을 이야기하면 버림받을 것 같았다고도 합니다.// 애가 어릴 때면 자기가 할 일이 많은데 20살 넘은 성인이 되었기 때문에 자기 할 일은 지금 없습니다. 이제 딸의 병은 의사가 진료해서 그에 맞게 치료를 하는 거고요 딸은 의사의 진료에 따라서 치료를 받는 길밖에 없다.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크게 도움이 안 됩니다. 그러니까 어릴 때 자기가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이런 것이 아이들의 심리 불안에 영향을 줬고요 또 아들..

[현덕마음공부] 유식삼십송 왜 7식과 8식이 필요했을까?

바수반두는 유식삼식송을 써서 식의 구조와 전개를 설명했다. 여기에 7식 말나식과 8식 아뢰야식이 나온다. 그리고 그에게 깨달음이란 니르바나처럼 무엇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식성지 즉 식을 전환시켜 지혜를 이루는 것이다. 그 후에는 모든 환상으로부터 자유롭기에 불멸하고 지복에 이른, 6바라밀을 성취하고 일체지를 획득한 보살로서 세세생생 보살행을 하는 존재가 된다고 말했다.

나폴레온 힐이 직접 알려주는 현실창조의 마스터 키!

밥 프록터의 스승이기도 한 나폴레온 힐이 직접 알려주는 부와 풍요를 이루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 성공의 만능 열쇠! 그의 얘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 만능 열쇠에 대한 첫 번째 힌트를 드리겠습니다. 저는 이것을 이용해 전세계 모든 분야에서 위대한 성공의 문을 열 수 있었죠. 심리학자들이 모든 성공의 근원이 되는 법칙을 발견했는데 이것을 이해하기 쉽게 제가 한 문장으로 말씀드리죠. ‘마음으로 상상하고 믿는 것은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다시 한번요. ‘마음으로 상상하고 믿는 것은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이 문장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있죠. 이 법칙은 교육의 필요성을 언급하지 않고 있죠. 마음으로 상상하고 믿으면 이룰 수 있다고 말할 뿐입니다. 이 법칙의 증거를 원한다면 에디슨을 떠올려 보세..

HST Ship, 세일즈맨 쉽 [하석태TV]

세일즈맨십 = ‘당당함’ 내가 하는 일, 내가 파는 상품, 나 자신에 대해 당당해야 한다. Q. 일을 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자기 확신에서 ‘당당함’이 생기며 자기 확신은 ‘자기 노력’에 의해 생긴다. 만 원짜리 ‘볼펜’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해서 영업시작 거절하는 사람들 거절당할 것 같은 두려움 대부분의 세일즈맨들 ‘좌절’ SHIP은 지속적으로 충전해야 한다. 양서, 강연, 긍정적인 사람과 교류 성공한 사람과 교류 종교생활, 명상 등 이런 노력을 통해 SHIP을 항상 에너지가 충만한 상태로 유지하자.

[Kurzgesagt] 지구상에서 가장 치명적인 존재 – 박테리오파지

수십억 년 동안 하루에 수 조를 죽이며 계속돼온 전쟁이 있습니다.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요. 이 전쟁은 지구상에서 가장 치명적인 전사들에 의해 자행되었습니다. 바로 박테리오파지, 줄여서 파지입니다. 파지는 바이러스입니다. 산 것도 죽은 것도 아닙니다. 또 이들은 누군가 만들어 놓은 것처럼 생겼습니다. 머리는 20면체입니다. 20개의 면과 30개의 모서리가 있는 주사위 같죠. 머리에는 파지의 유전 정보가 들어 있고 다리 같은 섬유 조직이 붙어있는 긴 꼬리 위에 달려 있습니다. 지구에는 박테리아를 포함해 다른 모든 생명체를 합한 것보다 많은 파지가 있습니다. 아마 생명이 있는 곳 어디나 파지가 있을 겁니다. 수십억이 지금 여러분 손에 내장에 그리고 눈썹에 존재합니다. 지구상 가장 치명적인 존재인 파지가 그렇게..

잠재의식의 개선 | 부정적 핵심신념, 스스로 제거합시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나 자가 심리 치유 같은 것에 대해 운운하다 보면 백 번, 천 번도 넘게 입에 오르내리는 게 이죠? "다 잘 살고 싶은데, 그러려면 잠재의식을 바꿔야 된다는데, 잠재의식을 어떻게 바꾸냐?" 워크샵을 계속 진행하다 보니까요. '핵심 신념, 그니까 부정적인 믿음이 너무 강하게 잠재의식에 자리 잡고 있어서 아무리 확언하고, 아무리 노력해도 마음속에서 계속 비웃음 소리만 들린다. 그러니까 결국 나는 뭘 해도 안 될 거다.' 라는 결론에 다다른다고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세요. 그래서 오늘 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짧고 간략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첫 번째로,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보통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믿음의 예를 들어 보자면 '나는 머리가 나빠.' '나는 못생겼어.'..

마음공부 1 2023.03.14

대행 스님 법문_ 해마다 백종 천도재를 모시는 이유

우리가 왜 밥을 먹고 또 밥을 먹습니까? 왜 아침 먹었으면 됐지, 저녁까지 점심까지 왜 먹고 그 이튿날은 또 왜 먹습니까? 보십시오. 아침 쇳송(종송鐘頌)에 부모의 은혜를 갚고, 국왕의 은혜를 갚고, 만물의 은혜를 갚고 모든 이 생물의 은혜를 다 갚고 그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렇듯이, 우리가 낳아서 길러서 이렇게 해서 성장시켜서 놓은 부모입니다. 그러면은 그 부모가 낳아서 기르느라고 이 도리를 잘 배우지도 못한 채 그냥 허덕지덕 허덕지덕 하다가 돌아가셨다 이겁니다. 지금 이 도리 알고 돌아가시는 분들 별로 없습니다. 그러면 천도시킬 때는 다시 짐승으로 태어나지 말고 이 지금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무죄 석방으로…, 예를 들어서 개같이 살았으면 개로 태어나야 하고 독사같이 살았으면 독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