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7 9

법륜스님의 즉문즉설_ 1895. 능력이 안 되는데 좋은 남편 되고 싶어 거짓말한 남편

저는 7개월 아기를 키우는 33살 엄마입니다. 남편이 저 모르게 부족한 생활비를 충당하려고 대출을 수천 받았는데 죄책감으로 남편이 출근 전 퇴근 후 잠만 자고 육아도 살림도 손 놓아버리고 남편은 본인이 이토록 약해진 게 저 때문이라고 저는 강하지만 이기적이라고 말합니다. 남편이 너무 한심해 보이고 무시하는 마음이 점점 커집니다.// 어디서부터 오기는, 자기로부터 오지. ㅎㅎㅎ 그러면 지금 애기 때문에 직장 안 나가고 있어요? 근데 아기 갖기 전엔 직장 나갔어요? 근데 자기가 아기 낳고 직장 안 나가면서 생활비가 부족했어요? 남편이 뭐 가게에 운영합니까? 아, 강사입니다. 생활비가 부족해서 융자를 빌렸다 돈을 빌렸으면 그게 어디 허탕이 쓴 건 아니잖아요? 주식을 해서 날리거나, 뭐 노름해서 날리는 건 아니..

[현덕마음공부] 용수 공을 주장하다(1)

용수는 중관학파의 대표자로서 대승불교의 이론적 기초를 다진 사람이다. 부파불교의 법유설에 반대하여 모든 개념의 공을 주장했다. 이를 위해 논리적으로는 변증법을 통해 설일체유부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반박했고 존재론적으로는 언설로 표현할 수 없는 궁극적이며 절대적 실재를 제시하여 다시 아트만 사상이 아닌가 하는 논란을 낳게 되었다.

영업의 성공법칙, HST 세일즈 성공법칙 [하석태TV]

Q. H.S.T 3가지가 조합이 되면 어떤 결과물이 나올까요? H (Habit) x S(Ship) x T(Technique) = P (Product) 영업은 ‘제조 공정’과 같다. HST의 성공법칙을 수식으로 표현하면 H x S x T = P(Product) H (Habit) x S(Ship) x T(Technique) = P (Product) H(Habit): 좋은 활동 습관 S(Ship): 내가 하고 있는 일, 내가 파는 상품, 나 자신에 대해서 단단한 것 T(Technique): 난리지와 스킬이 합쳐져서 고객의 마음의 문을 여는 키를 만드는 것 P(Product): 결과, 상품, 제품 HST 성공법칙은 ‘더하기’가 아닌 ‘곱하기’ H x S x T = P 10 x 10 x 10 = 1000 5 x ..

[드러내야 산다] 목표를 드러내어 선언합시다- 정철화 박사

여러분은 올해 목표를 가지고 계시나요? 목표 없이도 그간에 잘 해왔으니까 그냥 살수도 있겠지요. 아니면 목표를 연초에는 가지더라도 지금까지 달성된 적이 없으니까 목표는 애시당초부터 필요없다고 여기시는 분도 있겠지요. 또는 목표를 머릿속에만 담아두고 사는 사람도 있지요. 더러는 글로 적어서 붙여 놓고 매일 읽고 목표를 외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제 구체적인 한 연구사례를 말씀드릴까 합니다.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졸업생을 대상으로 "명확한 장래 목표와 그것을 성취할 계획이 있는가?" 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첫 번째 A그룹은 목표와 계획을 세웠으며 그것을 구체적으로 적고 드러내어 선언한다고 하는 비율이 3%였습니다. -두 번째 B그룹은 생각한 목표는 있으나 그것을 종이에 기록하여 남기지는 ..

[명상의 모든 것] 인간관계 잘하는 사람들의 방법 5가지 | 여태 이걸 모르고 살았다니…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지금 여러분 주변에 왠지 사이가 좋지 않은 분이나 나를 좋아하지 않을 것 같은 분을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있죠? 누구나 그런 사람이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의 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사는 것이 훨씬 편하고 즐거워지겠죠. 예전에 운에 대한 영상에서 주변 사람들도 내 운의 일부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 나에게 기회를 주고 도와줄 사람도 그만큼 늘어납니다. 나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 운도 그만큼 나빠지는 것이죠. 어쨌든 산에서 도를 닦는 것이 아닌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간관계를 하면서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인생의 성공에도 굉장히 중요한 요소죠. 그런데 참 이상한 게 학교에서 도대체 이런 것을 가르쳐주지 않는다는 것입니..

마음공부 2 2023.03.27

단 1g으로 30만 가구 전기 뚝딱⚡️인류 운명 바꿀 꿈의 에너지|과몰입 ep.1|크랩

제프 베조스, 빌 게이츠, 폴 앨런, 피터틸 실리콘밸리의 선구자 세계 최고의 부자들이 공통으로 주목하고 투자를 퍼붓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연구 중인 기술이 성공해 상용화되면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어놓구나 히터를 돌려도 전기세가 나올 걱정이 없고요 초음속을 돌파하는 기차를 탈 수 있게 되는 건 물론 호텔, 레스토랑, 쇼핑몰이 있는 초고대 비행기가 날아다니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것도 공짜로 말이죠. 항공모함을 두 손으로 번쩍 들어 올리고 우주 공간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니는 아이언맨의 초인적인 능력도 바로 이 에너지 덕분에 가능한 건데요 그 정체는 바로 꿈의 에너지 인류의 운명을 바꿀 또 하나의 태양이라고 불리는 핵융합 에너지입니다. 어렸을 적 그렸던 스마트폰, 로봇, 자율주행 자동차가 현실이 ..

[쏙쏙뉴스] '죽음의 구름' 뒤덮인 충격의 도시를 공개합니다

하얀 구름이 낮은 산봉우리들을 덮고 있는 정겨운 풍경이다. 그러나 정상적인 구름이 아니다. 시멘트공장에서 뿜어낸 연기가 만들어 낸 오염 덩어리다. 사진 왼쪽을 자세히 보면 시멘트공장에서 뿜어낸 두 줄의 연기가 상승하다가 바람을 따라 흘러가고 있다. 또 다른 사진을 보자. 쌍용C&E 영월공장에서 솟아오른 연기가 거대한 띠처럼 바람을 따라 흘러가고 있다. 시멘트공장으로 인해 만들어진 구름 띠의 위아래를 비교해보자. 구름 띠 위쪽은 맑고 파란 하늘이지만 아래는 희뿌연 미세먼지로 뒤덮여 있다. 시멘트공장에서 쓰레기를 소각하며 배출한 오염물질이 뒤덮고 있는 것이다. 동일한 시멘트공장의 연기가 바람 방향에 따라 지역을 뒤덮는 구름 띠를 살펴보자. 여기는 충북 단양군에 있는 성신양회와 한일시멘트다. 시멘트공장에서 뿜..

대행 스님 법문_ 직장상사가 미워요

그런데 잘 말했어. 뿌리는 한 뿌리지만 모습은 다 각각이야. 나무 이름이 다 각각이듯, 안 그래? 그지? 근본이 둘이 아니지 그 모습은 제각기 천차만별이다 이거야, 마음 씀씀이가. 그러니까 예를 들어서 나는 직원이다, 저 사람은 위..., 뭐라고 그러지? 상사? 상사 위에 또 상사가 있고 그런데 그 상사들끼리 그렇게 하면 자기네들 직원들한테도 이익이 별로 없지. 그러는 것도 상사다 직원이다 하는 가설이 돼 있잖아? 그지? 회사에 가면 이거다 이거다 하고, 전기가 가설이 돼 있듯이 그 마음과 마음이, 나는 바로 이 회사의 직원이고 저 사람은 상사다, 이런 걸 알고 있지? 그러니까 그게 가설이 된 거야. 마음과 마음이 가설이 돼 있다고. 그러니까 내 보당(한국어; 단추)을 누를 때에 ‘에이, 저기도 불 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