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역사/최인호TV

[최인호TV] (라이브 짤) 대통령을 만드는 시민이 훌륭한 시민인 겁니까?

Buddhastudy 2021. 7. 26. 19:26

 

 

 

나는 이재명이 대통령 안 됐으면 좋겟다 싶을 때가 가끔 있어요.

(투표야 뭐 그 마음대로 할지 안 하라지 모르지만...)

 

왜냐?

 

이재명 극렬 지지자들 꼬라지 보기 싫어서

이재명이 이순신 같은 절대 영웅이라고 신성시하는 사람들...

꼬라지 보기 싫어서...

5년을 저 놈들 꼬라지를 어떻게 보나 싶어 가지고..

반대 쪽도 마찬가지고 (X3)

 

왜 이거 안 합니까?

왜 그거 합니까?

이러는 거지 ..

까긴 뭘 까요?”

 

지지한다라는 동사가 뜻하는 게 뭔지

이제 느낌이 오실 겁니다.

 

내가 누구를 지지한다” = “내가 누구를 대통령 만들겠다.”

 

대통령 잘 하게 만드는 게 시민의 일이지

내가 원하는 사람이 대통령 되란 법 없지 않아요?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 대통령 되면 --> 다 못한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대통령 되면 --> 다 잘한다.

이게 뭐하는 짓입니까?

 

내가 원하는 사람이 대통령 됐을 때나

내가 원친 않는 사람이 대통령 됐을 때나 똑같아야 정사이죠.

잘하는 건 잘한다, 못하는 건 못한다.

 

대통령을 만드는시민이 훌륭한시민이라고 착각하지 맙시다.

대통령을 잘 일하게 만드는시민이 훌륭한시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