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ScienceLand_과학송

[과학송] 영양소2 (2018. 3. 20)

Buddhastudy 2020. 10. 15. 20:03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어떤 것들이 있을까?

 

불끈 불끈 힘 솟는 영양소 나는야 탄수화물

밥과 떡, 국수, 빵 같은 쌀과 밀가루에 많지요

공부할 때 뛰어 놀 때

지치지 않는 에너지를 주지만

탄수화물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아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나는야 단백질

소고기, 생선, , 달걀에 많이 들어 있지요

멋진 근육 빵빵 무거운 물건도 거뜬!

튼튼한 손발톱과 윤기 나는 머릿결 만들죠

 

두 얼굴의 영양소 나는 나는야 지방

동물성과 식물성 지방 두 가지로 나뉜대

뱃살 뚱뚱 똥배 만들고 건강을 해치기도 하지만 (동물성)

힘 불끈 에너지 만들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준대 (식물성)

 

ABCDE 종류도 많은 나는-야 바이타민

딸기, , 시금치, 당근 같은

과일, 채소에 많지요

필수 영양소 바이타민 촉촉한 피부 만들고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랍니다.

 

뼈 튼튼 키 쑥쑥 커지는 무기염류 중 칼슘은

우유, 치즈, 멸치, 요구르트에 많이 들어 있지요

성장기 어린이 키 쑥쑥 키 큰 모델 안 부러워

우리 가족 뼈 건강을 칼슘이 지켜주지요

 

--- ---

골고루 맛있게 먹으면 튼튼하고 멋진 몸 만들 수 있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무엇이 있을까요?]

 

1)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우리 몸이 움직이는 데 필요한 힘을 내게 해 주며,

, , , 국수 등에 많이 들어있다.

2) 단백질

단백질은 피와 살을 만들어 주며, 병을 이겨내는 힘을 길러 주며,

소고기, 생선, , 달걀 등에 많이 들어있다.

3) 지방

지방은 몸에서 힘을 낼 수 있는 에너지를 만들고 체온을 유지시켜 주며,

버터, 기름, 땅콩, 호두 등에 많이 들어있다.

4) 바이타민

바이타민은 면역력을 높여줘 우리 몸의 각 부분들이 일을 잘 할 수 있게 하며,

딸기, , 시금치, 당근 등 과일/채소에 많이 들어있다.

5) 칼슘 칼슘은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해 주고 키가 클 수 있게 도와주며,

우유, 치즈, 멸치, 요구르트 등에 많이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