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24)

죽어라 공부하는 구독자 댓글로 만든 공부자극 영상 (공시생, 수험생)

Buddhastudy 2021. 12. 17. 19:29

 

 

 

 

내가 너무 편하게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남들은 머리털 빠져가며

새벽에 눈도 못 뜨고 나갈 때

나는 따뜻한 밥 배부르게 먹어가며

편하게 공부했다.

 

아니, 공부하는 시늉만 냈을지도 모른다.

누가 내 인생 살아주는 것도 아닌데

내가 내 인생에 욕심내지 않으면

그냥 살아지는 대로 사나보다

-햇뜸

 

 

--

하루하루 매 삶의 시간마다

나에게 절망했다.

방황하고 혐오했다.

 

이렇게 밖에 공부하지 못한다는 것에

이쯤하면 되겠지라며

풀어졌던 것에

매 순간 괴로웠다.

 

그것과는 달리 나는 매 순간

선택과 고통의 기로에 갈리면서도

끊임없이 고민하면서도

절대 놓지 않을 것이다.

 

무너지고 남들보다 놀았던 시간만큼

그 이상을 투자해

나의 꿈을, 미래를 설계할 것이다.

-다온

 

 

--

한국을 뜨려고 했다.

재수까지 실패하고 나니

자존감이 자괴감으로 변화했다.

 

그래도 난 수능과

끈질기고 아주 더럽게 긴 연줄이 있나보다

또다시 기회가 찾아왔다.

 

공부를 하자.

넘자.

수능을 넘어버리자.

이 끈질긴 수능과의 악연을 끊어버리고

새로운 삶을 살아보자.

 

반수로 삼수를 시작했지만

그 누구보다 열심히 하여

감히

서울대를 꿈꾸고

꿈을 현실화 하는 내가 되길

-새로이

 

 

우리 여러분들

정말 올해도 너무 고생했어요.

 

너무 수고했고, 너무 잘했으니깐!

언제나 파이팅입니다.

 

항상 너무 감사합니다.

진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