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마인드·드러내야산다

[1분 심리학] 경제력&외모 갖춘 사람들이 비혼을 선택하는 이유

Buddhastudy 2022. 10. 13. 19:33

 

 

이번 영상에서는

경제력과 외모가 괜찮은데 비혼이라고 말하는

세 가지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그 첫 번째가 뭐냐면

자기의 가치관과 신념이 뚜렷한 사람이 비혼을 선택했다는 거예요.

 

두 번째 이유가

결혼보다 다른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들이었다.

 

세 번째는요

에너지를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어 그렇다면

비혼자들이 불편한 점이나 불안감은 없을까요?

비혼자들은 특히 2세가 없다는 것

그리고 그것 때문에 내가 노년의 나를 돌봐줄 수 있는 가족이 없다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굉장히 컸구요

경제적인 불안감은 굉장히 높았다는 거예요

 

최근의 연구를 보면

그런 심리적인 문제가 아니라

정말로 독립적이고 자유롭고 자유로운 영혼이었다는 거예요.

 

비혼이라는 사람들을

비혼이라는 이유만으로

혐오를 조장하면 안 된다라는 사실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