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과 철학

[명상과 철학] 풍경이 있는 명상시(1)

Buddhastudy 2024. 3. 28. 20:09

 

 

지금이, 순간이 내 삶의 전부다.

 

삶은 지금 여기를 벗어난 곳에는 없다.

 

내가 살아서 느끼고 있는

지금, 이 순간

내가 숨 쉬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

참된 진리의 자리다.

 

지금 여기를 벗어난 어떤 곳에도

참된 진리는 없다.

지금, 이 순간이 천당이요

바로 지금 여기가 극락이다.

 

파란 하늘에 흰 구름이 떠간다.

단풍으로 물들어 가는 숲이 바람에 술렁인다.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마시면서

잔물결에 일렁이는 냇물을 바라본다.

 

지금, 이 순간

나는 부처요, 나는 신이다.

 

지금, 이 순간

나는 우주요, 자연이다.